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1일 5분간의 패트병 체조로 뱃살을 뺀다.

반응형

1일 5분간의 패트병 체조로 뱃살을 뺀다.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패트병을 이용하여 하루 5분 씩만 투자해보자. 패트병 운동이 허리를 단련시켜주며, 등 과 허리의 군살을 제거해주고, 옆쪽의 뱃살을 단련시키는 효과가 있다.

▲ 허리를 단련시키는 운동
1. 1.5L 물병에 물을 가득 채우고 가슴안 쪽으로 안은 다 음, 다리는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선다.
2. 다리의 위치는 변함없고 숨을 토하면서 천천히, 그러나 가능한 한 크게 허리를 왼쪽으로 비틀면서 뒤쪽을 볼 수 있 도록 한다.
3. 천천히 숨을 토해내면서 처음 1의 자세로 되돌아간다.
4. 이번에는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으로 허리를 비튼다. 다 시 천천히 본래의 자세로 되돌리고 10회 반복한다.
▲ 등과 허리운동
1. 1.5L 물병을 양손으로 잡고 다리는 어깨 넓이만큼 벌린 다. 무릎을 조금 구부리고 상체를 약간 앞으로 숙인다. 팔 은 가슴 위치에서 곧게 편다.
2. 상체는 움직이지 말고 팔꿈치를 직각으로 구부려 물병 을 들어올린다. 천천히 처음 자세로 되돌리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 옆쪽 뱃살을 단련시키는 운동 1
1. 1.5L 물병을 양손으로 잡고 다리는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선다. 어깨에 힘을 빼고 팔은 몸의 옆쪽에 자연스럽게 늘어 뜨린다.
2. 물병 무게에 끌려 내려가는 듯한 느낌으로 왼쪽 상체를 가능한 한 깊이 내리면서 오른쪽은 곧게 편다.
3. 천천히 몸을 일으켜 처음 자세로 되돌린다.
4. 2와 같은 방법으로 이번에는 오른쪽 상체를 내린다. 천 천히 동작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 좌우 각각 10회씩 반복한다.
▲ 옆쪽 뱃살을 단련시키는 운동 2
1. 1.5L 물병을 양손으로 잡고 다리를 벌리고 서서, 상체 는 곧게 펴고 무릎을 가볍게 구부린다.
2. 등을 곧게 편 채로 상체를 천천히 앞으로 숙인다. 상체 를 숙이는 정도는 상체와 바닥이 평행이 되는 것이 원칙. 처음에는 자신의 페이스에 맞게 10회 실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