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김빈우의 걷기 다이어트 ! 탄탄한 몸매, 예쁜 몸매를 위해 !

반응형

김빈우의 걷기 다이어트 ! 탄탄한 몸매, 예쁜 몸매를 위해 !

김빈우의 셀카사진을 어떤 네티즌이 홈페이지에 올려 화제가 되고있죠?
과거 큰 키에 넓은 어깨로 인해 부담스러웠다면,
지금은 군살없는 가냘픈 몸매에 완벽한 브이라인을 보이고 있습니다.
큰키에 5kg를 감량하여 40kg대로 진입을 했다고 하는데,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큰 덩치를 작고 가냘프게 보이는 비법은 바로 걷기다이어트입니다.

실제 김빈우는 최근 한 케이블 방송에서 "아무리 바빠도 매일 40분씩 걷는 것은 절대 빼놓지 않는다"
"요즘처럼 스케줄이 바빠서 휘트니스에 가지 못할 때는 드라마 촬영장에 트레이닝복을 챙겨가 점심시간이나 쉬는 시간에라도
꼭 40분 이상 주변을 돌아다니며 걷기 운동을 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걷기운동을 하면서 어떠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또 걷기운동을 어떻게 해야 올바르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다리와 허리근육을 튼튼하게 하여 요통을 치료합니다.
2. 체력을 유지시켜 노화를 늦춥니다.
3. 관절을 부드럽게 하고 퇴화를 예방합니다.
4.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5. 자율신경을 자극하여 신체의 리듬을 조절하여 줍니다.
6. 뇌의 활동을 활성화시켜 노화를 방지합니다.
7. 고혈압을 개선합니다.
8. 혈당을 줄여 당뇨를 치료합니다. (하루 1시간 걷기운동)
9. 심장병을 예방합니다. (콜레스테롤 감소)
10. 체중을 조절해 줍니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유산소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걷기 운동의 실시방법은 일상생활을 위해서 걷는 것과는 차이가 있어야 한다.
즉, 운동으로써의 걷기는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시작하는데 천천히 걷는 것부터 시작한다.
그런 다음 경쾌하면서도 약간 빠르게 하고, 속도는 걷는 이의 운동수준에 따라 조절하여 실시한다..

걷기의 바른 자세는 상체를 똑바로 펴고, 바른 자세로 서서 몸에 힘을 빼고 머리를 든 자세에서 실시하는 것이 좋다.
시선은 바닥을 보지 말고 정면을 보면서 걷고, 팔은 90도 정도 구부리며 팔동작과 다리 동작이 반대가 되는 바른 걸음을 걷도록 한다.
팔의 움직임을 크게하고 발 뒤꿈치부터 땅에 닿게 하여 미는 듯이 발 앞부분으로 지면을 차며,
발 뒤꿈치 - 발 중앙 - 발 앞꿈치 순으로 앞으로 내딛는 동작을 반복한다.
30~40대의 성인은 일주일에 3일 정도를 하루 3km/35분씩 걷다가, 10주 후에는 일주일에 4~5일씩, 하루에 4.8km/50분씩 걷도록 한다.
50대는 일주일에 4일씩, 하루에 1.6km/20분씩 걷기 시작하여, 12주 후에는 일주일에 4일씩, 하루에 4.8km/45분씩 걷을 수 있도록
강도를 점차 높여가야 제대로 된 걷기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매일 같은 코스를 걷게 되면 지루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코스를 변경하여 주변 경관을 즐기면서 운동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면 운동의 상쾌함을 더 해 줄 수 있다.
집을 나서면서 운동하는 장소와 귀가 예정시간을 식구들에게 알려주면 좋고,
교통이 복잡한 시간대는 피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유쾌한 걷기 운동이 된다.

걷기 운동을 노령자나 과다 체중자 그리고 수술 후 회복기에 있는 사람에게 아주 적합한 운동이다.
심장질환 환자에게 환자의 신체능력에 알맞는 운동을 실시하게 하면 재활의 효과가 뚜렷하다.
운동에 필요한 준비도구로는 발에 잘 맞고, 쿠션이 좋은 신발과 편안한 옷차림이면 충분하다.
걷기 운동은 같은 거리를 운동했을 경우 조깅과 거의 같은 양의 에너지가 소비되어 체중조절에 매우 유리하며,
운동 중 상해의 위험이 거의 없는 안전한 운동이다.
따라서 꾸준히 계속 걷기 운동을 한다면,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인 셈이다.

반면에 걷기 운동은 조깅에 비해 시간이 보다 많이 걸려 지루한 감을 가질 수 있어, 꾸준히 하고자 하는 인내심이 요구되며
과다체중자나 운동을 처음으로 시작한 사람이 성급하게 속도나 거리를 늘리게 되면 근육이나 무릎, 발목 등의 관절에 통증이 올 수 있다.
특히 과다체중자의 운동량 증가에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아주 건강한 사람이나 체력이 좋은 사람이 걷기 운동만을 할 경우에는
목표 심박수에 도달하지 못해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없으므로,
운동종목을 선택하는데 있어 신중함이 필요하다.
주의사항
처음 운동하는 단계에서는 교통량이 많은 곳과 언덕길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시멘트나 아스팔트 위에서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 충격이 관절에 그대로 전달되어 관절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운동장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심장병이 있는 경우 새벽에 차가운 공기를 마시면서 운동을 하게 되면 가슴에 고통을 느길 수 있으니
헬스클럽이나 실내에서 러닝머신을 이용항 하는 것이 좋고
걷기에 적합한 신발으로는 발가락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넉넉하면서 방수가 잘 되어 땀 흡수가 잘 되는 조깅화로 선택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밀창이 부드럽고 발등이 편하며 가벼운 신발을 선택하세요.
우와 - 김빈우양 너무 예뻐보이죠?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그런지 더욱 빛이 나는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