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미니 스커트에 어울리는 각선미 만들기

반응형

미니 스커트에 어울리는 각선미 만들기

코트 속에, 헐렁한 옷 속에 비밀스럽게 숨어 있는 군살들. 언뜻 보면 날씬해 보이는 사람이라도 남몰래 속앓이를 하고 있는 살이 있게 마련. 조금 더 피트해지고 얇아진 봄옷을 당당하게 입기 위해서 오늘부터 부분 셰이프업을 시작하자!

미니 스커트에 어울리는 각선미 만들기
1. 대퇴부 스트레칭

① 대퇴부의 군살을 빼는 운동으로 팔을 옆으로 벌리고 똑바로 눕는다.
② 숨을 들이마시면서 한쪽 다리를 들어 반대편으로 천천히 옮겨 놓는다. 숨 고르기를 3번 정도 한 후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2. 히프 업 스트레칭

① 무릎을 꿇고 양손으로 바닥을 짚고 엎드린 자세를 취한다. 양손은 어깨 너비 정도로 벌린다.
② 한쪽 다리를 최대한 뒤로 뻗어 올리는데, 허벅지 근육이 땅겨질 정도로 한다. 양쪽 다리를 교대로 실시.

3. 허벅지 뒤쪽 근육 운동

① 천장을 보고 똑바로 누워 한쪽 다리를 세운 후 양손으로 잡는다. 이때 무릎은 쭉 편다.
② 양손을 종아리 쪽으로 옮기면서 서서히 당겼다가 숨을 내쉰 후 다리를 내린다. 동작 중에 고개를 들지 않는 것이 바른 자세.

4. 휜 다리 교정

① 다리선이 길어 보이는 동작으로 다리를 어깨 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양쪽 발은 직각을 이룬다.
② 수평으로 내디딘 발 쪽으로 상체를 서서히 숙인다. 상체를 세웠다가 방향을 바꾸어 반대쪽으로 상체를 숙인다..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 자세
바르게 서기
양쪽 다리에 똑같이 힘을 주고 서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다리를 교차하거나 몸을 한쪽으로 기울이지 않는다.
→ 어깨는 수평이 되도록 하고 엉덩이를 업시키는 기분으로 하되 배는 내밀지 않는다.
→ 장시간 서 있어야 하는 경우라면 두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발꿈치와 발끝을 평행이 되도록 벌린다.
→ 턱은 몸 쪽으로 당기고 시선은 앞을 향한다. 핸드백을 멜 때에는 좌우 교대로 메는 것이 좋다.
바르게 앉는 법
의자에 앉을 때는 등받이 가까이 깊숙이 앉아 등을 곧게 펴고 다리는 가볍게 모아서 앉는다.
→ 억지로 다리를 모으려 몸을 긴장시킬 필요는 없다.
→ 다리를 꼬거나 발목을 교차하면 척추가 휘거나 O자형 다리가 되고 발목도 약해진다.
→ 어깨의 힘을 빼고 아랫배를 긴장시키며 상체를 곧게 해서 앉는다.
→ 바닥에 앉을 때에는 양 다리를 편안하게 펴고 등을 세운다.
잠자리의 바른 자세
천장을 보고 똑바로 눕되 다리는 편안하게 벌린다. 옆으로 누우면 자세가 틀어진다.
→ 베개는 약간 낮은 것이 적당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