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칼 뮬러의 걷기혁명 마사이 워킹] 가사노동 허점은 일부 근육

반응형

[칼 뮬러의 걷기혁명 마사이 워킹] 가사노동 허점은 일부 근육

설거지할 때 발 굴려주면 허벅지 앞뒤 '탄탄'
주부 여러분! 가사노동을 많이 한다고 해서 운동이 된다고 믿으면 오산입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 운동을 따로 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마사이 워킹의 경우 따로 시간을 낼 필요 없이 가사노동을 하는 동시에 운동을 할 수 있어 더욱 좋죠. 허벅지, 아랫배, 엉덩이의 늘어진 살들을 탱탱하게 해 줘 처녀시절의 아름다운 몸매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 주는 주부를 위한 마사이 워킹을 배워 봅시다.


■동작 1: 발바닥 굴리기

주방에서 음식을 만들거나 설거지를 하는 동안 가만히 서 있는 자세는 허리에 많은 무리를 준다. 이 때 발바닥을 굴리는 동작을 하면 종아리와 정강이 근육 및 허벅지 앞뒤 근육이 자연스럽게 운동하게 된다. 다리는 어깨너비로 자연스럽게 벌린다. 손은 자유롭게 일을 하는 과정에서 발을 앞 뒤로 시소 타듯이 굴려 준다.



■동작 2: 한 발 뒤로 뻗어 들어올리기

균형을 잡기 위해 한 손은 싱크대를 잡는다. 왼쪽 발을 뒤쪽으로 들어올린다. 이 때 오른쪽 발은 앞쪽으로 디딘다. 들어올린 왼쪽 발을 천천히 내리면서 오른쪽 발은 뒤꿈치 쪽으로 무게중심을 옮긴다. 이 때도 오른쪽 발은 시소 타듯 부드럽게 굴려 주어야 한다. 똑같은 요령으로 발 바꿔 시행한다.



■동작 3: 옆으로 다리 차기

균형을 잡기 위해 한 손은 의자나 싱크대를 잡는다. 오른발은 발 앞쪽을 디딘 상태에서 왼발을 옆으로 차 준다. 이 때 엉덩이 가운데 부분에 힘이 들어가게 된다. 옆으로 찼던 왼발을 서서히 내려놓으면서 오른발의 무게중심을 서서히 발 뒤쪽으로 옮긴다. 이 때도 오른발은 시소 타듯 부드럽게 굴려 주어야 한다. 똑같은 요령으로 발 바꿔 시행한다.

공부 돌봐주기-TV시청 틈틈이 다리를 쭉 뻗어 위아래 교차

주부들은 가만히 서서 일하는 시간도 많지만 앉아서 일하는 시간도 만만치 않다. TV를 보면서 빨래를 개거나 바느질을 하거나 아이들의 공부를 봐 주는 시간이 그 예가 될 것이다. 가만히 앉아 있다 보면 당연히 엉덩이는 커지고 뱃살과 허벅지살은 늘어나게 마련이다. 그렇다고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무리한 동작을 하게 되면 허리를 다칠 수 있다. 대신 간단한 동작을 시행한다면 뱃살, 허벅지살로부터 탈출할 수 있다.

의자에 엉덩이를 반쯤 걸치고 팔로 균형을 잡는다. 두 다리를 쭉 뻗어 엇갈려 위아래로 교차시킨다. 혹은 두 다리를 쭉 뻗은 상태에서 발 한 쪽씩 번갈아가며 굽혀 가슴 쪽으로 무릎을 들어올린다. 이 때 발끝은 몸쪽으로 당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