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도전! 3040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 (1) 힙 업

반응형

[도전! 3040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 (1) 힙 업

도전! 3040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 (1) 힙 업
[스포츠조선 2005-12-30 11:45]
 여성들이여 새해엔 건강을 챙기자. 아울러 몸짱도 되어보자.  미스만 쭉쭉빵빵하란 법 없다. 주부들도 몸짱이 될 수 있다. 캘리포니아와우피트니스센터(서울 명동)의 피트니스매니저 샤샤(본명 정현아ㆍ31)는 "30~40대 주부들도 3개월간 제대로 운동하면 예전의 몸매를 되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생각만해도 가슴이 두근거리는 몸짱 '맵시 몸매' 찾기를 시도해보자.
 자, 이제 스포츠조선과 함께 12주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에 돌입해보자. < 이화순 기자 may@>
 탄력있는 엉덩이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세월 속에 펑퍼짐하게 변한 힙을 '업'시키면 한결 맵시가 나게 마련. 운동 순서는 스탠딩 킥 백, 싱글 레그업, 사이드 킥. <모델=샤샤(캘리포니아 와우 피트니스센터 피트니스매니저)> <사진=조병관 기자 rainmaker@>
 
◇ 스탠딩 킥 백
 1. 가만히 서서 척추를 올곧게 세우고 양팔을 나란히 벌린다.
 2. 골반의 흔들림 없이 다리를 뒤로 뻗듯이 30도 각도로 뒤로 올린다. 동작이 크지 않아도 균형을 확인하며 반복한다.
 3. 균형이 잡히지 않으면 벽이나 의자를 짚고 진행해도 좋다. 12~15회씩 3번을 반복한다.
 
◇ 싱글 레그업
 1. 어깨와 힙선은 평행을 유지하도록 하면서 양쪽 무릎과 양손을 매트에 짚고 엎드린다.
 2. 한쪽 다리를 몸과 수평이 되도록 올린 후 무릎을 90도 정도로 꺾어 발끝이 위로 향하도록 하는 동작을 천천히 12~15회 3번 반복한다.
 3. 이때 머리와 목, 어깨, 힙선은 수평을 이루도록 하고, 운동할 때는 고개를 들지 않고 바닥을 보도록 한다. 고개를 들면 자칫 목에 무리가 가는 수가 있다.
 
◇ 사이드 킥
 1. 한쪽 무릎과 팔로 매트를 짚는다.
 2. 몸은 정면으로 바닥에서 90도 방향으로 돌리고 다른쪽 다리는 몸과 수평을 이루도록 골반위치까지 쭉 펴서 올린다. 이때 다른 팔은 몸과 수평을 이루게 돌리고 손은 귀 뒤를 살짝 잡아 중심을 잡는다.
 3 .시작할 때는 쭉 편 다리를 몸과 수평이 되도록 반복해 움직이고, 흔들림없이 자세가 확인되면 허리를 향해 앞으로 끌어서 차올린다. 12~15회를 3번 반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