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토속기공] 1. 멍석말이기공

반응형

[토속기공] 1. 멍석말이기공

[토속기공] 1. 멍석말이기공
[스포츠칸 2006-01-25 20:57]

비만이란무엇인가? 인체의 비만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진다. 첫째는 피하지방(皮下脂肪)의 비만이다. 사람의 피부는 표피(表皮), 진피(眞皮), 지방조직(脂肪組織)으로 나눌 수 있는데 진피 아래쪽에 있는 지방조직을 피하지방이라고 한다.
피하지방은 체온유지, 신체내부보호, 그리고 영양소저장의 기능을 담당하지만, 지방이 과다하면 비만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피하지방은 유방, 복부, 엉덩이, 허벅지에 많이 분포돼 있고 남자보다 여자에게 더욱 많다.
1.멍석말이기공▲작용과 효과=상(上)복부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윗배의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한다. 윗배지방해소, 만성소화불량, 만성변비, 복부냉증, 수족냉증, 울화병, 우울증 등에 효과가 있다.
▲동작 설명=바닥에 편안히 누운 다음 양손을 허벅지에 붙인다. 숨을 서서히 최대한 들이쉬고, 머리를 앞으로 숙이며 숨을 멈춘다(5초). 5초 동안 숨을 멈추었다가 숨을 내쉬면서 머리를 천천히 밑으로 내린다. 이어서 연속동작으로 한다.
▲요령=처음에 잘 안 되는 사람은 발목 위에 무게가 있는 물건을 올려놓고 하면 잘된다.
▲기감(氣感)=상 복부, 양손에 따뜻한 열감이 느껴지고 좀더 시간이 흐르면 상 복부가 뜨거워진다. (뜨거워야 지방이 연소된다)
▲지방해소=상 복부에 강력한 파워를 주기 때문에 윗배살빼기에 실패한 사람은 도전해 봐야 한다. 물론 본인의 노력이 중요하다. 1주일 동안 매일 하다보면 놀라울 정도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수련=1일3회(아침, 낮, 저녁)를 한다. 1회(5~8분)
〈양운하|한국토속기공학회장(www.giyuh.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