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주부 스케줄에 맞춘 생활 다이어트[1]

반응형

주부 스케줄에 맞춘 생활 다이어트[1]

주부 스케줄에 맞춘 생활 다이어트
집안일 하면서 군살이 쏘~옥!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집안일을 하다보면 따로 시간 내 운동하기가 쉽지 않다. 요리, 빨래, 청소하는 동안 간단한 운동으로 날씬한 몸매 만드는 살림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자.

누구나 쉽게하는 생활 다이어트 실천법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설거지할 때, 요리할 때 허리를 꼿꼿이 펴지 않고 구부정한 자세로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몸이 붓고 부기가 빠지지 않아 군살이 생기기 쉽다. 어깨와 허리를 꼿꼿이 펴고 배에 힘을 줘 곧은 자세를 유지한다.
집안일도 운동처럼
아이를 안거나 무거운 것을 들면 팔 근육을 많이 쓰게 되는데, 힘이 들어가는 동작은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지 않아 팔뚝이 굵어지기 쉽다. 집안일을 할 때도 운동을 하는 것처럼 팔과 다리를 쭉쭉 뻗어주고 부지런히 움직이면 근육이 골고루 발달되면서 군살이 빠진다.
편한 동작부터 시작한다
먼저 자신의 생활습관을 잘 따져보고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부터 시작한다. 요리 시간은 부족하고 빨래하는 시간에 여유가 생긴다면 빨래할 때 할 수 있는 동작부터 시작해 흥미를 붙여야 꾸준히 운동하게 된다.
조금씩 자주 운동한다
힘들게 운동을 하면 몸에 무리가 생겨 금방 포기하게 된다. 일상적인 활동을 하는 동안 조금씩 자주 실천하는 것이 중요! 한꺼번에 많은 양을 하기보다는 그날의 컨디션에 맞게 피로를 느끼지 않을 정도로만 운동한다.
몸 상태부터 체크한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상태에서는 아무리 적게 먹고 많이 움직여도 살은 빠지지 않고 몸 상태가 더 나빠질 수 있다. 스트레스를 바로바로 해결하는 것도 중요. 스트레스가 쌓여 있으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운동효과가 떨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