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 비법] 반식욕 다이어트

반응형

반신욕, 반만 담그면 건강해진다
[속보, 생활/문화, 연예] 2003년 12월 22일 (월) 16:45
최근 일본에서는 반신욕(半身浴) 붐이 일고 있다. 100㎏의 거구였던 A씨는반신욕 다이어트로 무려 30㎏이나 감량했고, 만성 관절염과 고혈압에 시달리던 B씨는 매일 반신욕을 하면서 놀랄 만큼 건강해졌다고 한다.
일본 전역에 반신욕을 유행시킨 신도 요시하루 박사는 반신욕이 원인 없이몸을 차갑게 만드는 냉기를 없애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제작진은 강남성모병원의 최명규 교수와 함께 냉증으로 고생하는 환자 5명을 대상으로반신욕의 효능을 측정했다.일주일 간 환자들에게 반신욕을 시켰는데, 몸의 혈류량을 측정한 검사에서놀라운 결과가 나왔다. 국내 최초로 반신욕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으로 밝혀본다. 또 독일 바덴바덴 ‘쿠어하우스’의 수(水)치료 현장 취재와 일본의 한 연구서가 발표한 ‘반신욕이 수면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등을 통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반신욕 방법을 소개한다.

정형돈, 브리트니와 인터뷰
대한민국 1교시 (KBS2 밤 11.00)
개그맨 정형돈이 그 동안 쌓아온 영어 실력을 발휘해 팝의 요정 브리트니스피어스와 인터뷰에 나선다. ‘0.1%의 노하우’ 코너에서는 대한민국 파티플래너 1호 지미기와 휴테크 전문가 김정운씨로부터 연말연시 알뜰모임을 갖는 노하우를 듣는다.
'신데렐라' 안시현의 뒷얘기
휴먼 스토리女子 (SBS 오전 9.00)
미국 LPGA 투어 ‘CJ나인브릿지클래식’ 우승으로 혜성같이 나타난 여성골퍼 안시현(19). 어려운 집안 사정 속에서도 골프채를 놓지 않고 세계적 골프 선수가 되기 위해 쏟았던 피나는 노력과 가족간의 두터운 정을 소개한다.
다시 본 '완전한 사랑' 명장면
최수종쇼(SBS 밤 11.05)
‘완전한 사랑’의 두 주인공 김희애 차인표를 초대해 ‘화제의 장면’을함께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자아도취 노래방’에서는 홍서범 조갑경 부부가 깜짝 출연해 듀엣 스페셜 무대를 갖는다.
문신은 반사회적 행위인가
똘레랑스_차이혹은 다름 '문신, 금기와 자유' (EBS 밤 10.50)
한 문신시술가가 의료법 위반으로 실형을 선고 받으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문신을 미풍양속을 해치는 반사회적인 행동으로 보는 입장과 하나의 예술로 인정하고 표현의 자유를 주장하는 입장 사이에 똘레랑스(광용)을 유지하 수 있는 지점이 있는지 모색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