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이본 - 토끼뜀과 식사조절

반응형

이본 - 토끼뜀과 식사조절


이본은 하루에 토끼뜀 300번씩 2회로 날씬한 몸매를 가꾼다. 하루의 시작을 토끼뜀으로 시작해 토끼뜀으로 끝낸다고 한다. 아침에 눈 뜨자마자 토끼뜀 300번을 하고, 저녁 때 잠자기 전에 토끼뜀 300번을 한다고 한다. 이렇게 해야만 아침에 활력이 생기고 저녁에는 하루의 피로가 풀린다는 것.
토끼뜀 300번을 하고 나면 온몸이 땀으로 젖는다. 그런데도 이본은 이 운동을 절대로 쉬지 않고 매일 한다. 이렇게 하면 몸의 군살이 빠지고 셰이프업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본은 음식을 많이 먹지 않는다. 아침은 우유, 생과일 주스, 과일 약간으로 대신하고, 점심은 먹고 싶은 것으로 가리지 않고 먹고, 저녁 6시 이후에는 음식을 잘 먹지 않는다. 그리고 입이 심심할때는 기름기가 적고 맛이 담백하고 칼로리가 적은 크래커 종류를 먹는다. 

Cdiet's Analysis

토끼뜀이라고 하면 체육시간에 벌칙으로 시행하던 것을 상상하게 될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토끼뜀 자체를 운동이라고 생각 안하고 무거운 마음으로 실시하는 벌칙이라고만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토끼뜀은 12회만 실시하여도 100kcal의 열량이 소모되는 운동이다.
보통 운동으로 인한 100kcal 열량 소비량과 동일한 운동량은 걷기 28분, 달리기 1.2km, 빨리 걷기 10분, 계단오르기 120단이다.
토끼뜀으로 인한 이본의 하루 운동 소비량은 2500kcal ×2회 이므로 총 5000kcal이다.
모든 운동을 할 때 주의해야 할 것과 마찬가지로 운동시작 전후에 스트레칭이나 맨손체조 등으로 근육과 관절에 부담을 주지 말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시에 식사량 감소로 인한 비타민 및 무기질 등의 미량 영양소가 부족되기 쉬운데, 이본은 영양소 보충을 위해서 아침식사로 과일이나 과일주스를 섭취하였다.
저녁에는 당질을 지방세포에 저장하는 기능이 상승되므로 너무 늦은 저녁식사 또는 야식 섭취는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데, 이본은 저녁 6시 이후 음식섭취를 자제하여 체지방의 축적을 제한한 경우이다.
항상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다이어트는 항상 식사조절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운동의 경우 자신의 운동 능력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운동량을 늘려나가는 방법으로 실시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