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 최신정보

오가피, 포도 다이어트

반응형

1. 오가피·포도의 영양상식

오가피는 오갈피라고 불리는 식물로 인삼, 두릅과 같은 과에 속하는데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동양 에서는 오래 전부터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
동의보감에서는 '오가피를 오래 복용하면 몸을 가볍게 하고 늙음을 견디게 하고 수명을 더하게 한 다.'고 기록되어 있다.
오가피는 간기능 향상, 해독작용 등 여러 효능을 가졌지만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여 다이어트 특 히 복부비만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포도는 체내의 이물질, 독소를 배출시키고,피로회복, 빈혈, 소화불량, 만성호흡기질환 등에도좋다.

2. 다이어트 방법

1단계 : 숙변제거 단계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날 생수만 마시고 단식한다.
아침에 일어나 생수를 1 - 2컵 정도 마신다.
숙변제거를 위한 관장약을 약국에서 구입하여 1일 3회 복용한다.

2단계 : 오가피·포도 다이어트 단계
기상 후 생수 1컵을 마신다.
생수를 마신 30분 후 오가피 엑기스와 포도즙을 마신다.
=> 첫째주 : 오가피 엑기스 1일 2팩 이상(아침, 저녁 각각1팩 이상), 포도즙 1일 6팩 이상 (아침, 오전, 오후 각각 2팩 이상)
=> 둘째, 셋째, 넷째주 : 오가피 엑기스 1일 2팩 이상(아침, 저녁 각각1팩 이상), 포도즙 1일 3팩 이상 (아침, 오전, 오후 각각 1팩 이상)
오가피 엑기스, 포도즙 복용 사이사이에 자주 생수를 1 - 2컵 마신다. (1시간 간격이 좋다.)
다이어트 기간 중 변비가 생기면 수시로 관장한다.
주의할 점 : 오가피 엑기스, 포도즙을 마실 때 밥 먹듯이 천천히 씹어서 삼킨다.

3단계 : 보식단계
미음이나 죽 - 야채 - 자연식 순서로 보식한다.
주의할 점 : 설탕, 정제염, 화학조미료를 피한다.

4단계 : 체질개선 단계
산성화된 체질을 약알칼리성 체질로 바꾸기 위해 6개월간 매일 아침 포도즙 1팩, 저녁에 오가피 엑 기스 1팩을 마신다.
규칙적인 운동을 꾸준히 한다.

3. 다이어트 기간 : 4주일

4. ADVICE..

오가피는 강장 효과가 있어 생약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해독과 간기능 향상 등으로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포도 역시 체질 개선에 좋다고 하여 생으로 또는 건강식품점이나 약국에서 파우치에 즙을 포장하여 판매하기도 한다.
일반적인 식사를 하지 않으면서 포도즙과 오가피 엑기스만을 먹는다면 섭취 열량의 부족으로 체중이 단기간에 감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섭취영양소의 부족으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또한 다이어트 방법에서도 보면 변비가 생길 경우를 대비하여 관장을 한다거나 설사를 유도하는 하제를 먹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하제를 자주 먹거나 관장을 자주 한다면 스스로의 배변 능력을 잃어 변비가 심해지거나 배변시 항상 어려움을 겪게 될 수도 있다. 물론 배변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뿐 아니라 배변시 받는 고통은 물론이고 배설물이 장내에 오래 머물게 되어 장과의 접촉시간이 길어지게 되어 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포도와 오가피 및 관장약에 의존하는 다이어트 보다는 식사량이 줄어 다이어트를 할 때 지치기 쉬운 생활에 포도와 오가피를 섭취하여 활력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