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양배추

반응형

양배추

지방도 태우고 배도 든든히~ 일석이조!
 얼마 전 미국 전체를 뒤흔들었던 다이어트 방법.
사실상 우리도 양배추를 가지고 많은 응용식품을 먹어 왔다. 생으로 샐러드로 먹거나 쪄서 쌈장에 싸 먹기도 하고, 떡볶이 등에 양배추를 썰어 넣어 먹기도 한다. 양배추는 100g당 40kcal의 저칼로리 채소류로 식이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 및 치료에 좋고 포만감을 준다. 그리고 서양에서 3대 장수식품(요구르트, 올리브, 양배추) 중 하나로 꼽을 만큼 몸에 좋은 식품이다.


   양배추 수프, 이렇게 만들어요.

재료 : 양배추 1/2개, 토마토 1~2개, 홍고추 2개, 양파 다진 것 1/2개, 대파 6조각, V8같은 야채주스 2캔, 소금, 후추, 다진 마늘 약간

위의 재료를 넣고 수프를 끓이면 된다. 양배추만 넣는 것이 아니라 여러 종류의 야채들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야채수프라고 할 수 있다.

   다이어트 방법

일주일 동안 하루 세끼 양배추 수프를 먹으면 되는데 수프만 먹고 다른 음식을 절대 못 먹는 것은 아니다. 단, 요일별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제한되어 있고, 다이어트를 하는 기간 동안에는 빵, 술, 탄산음료는 절대 먹으면 안된다.

1일
바나나를 제외한 모든 과일을 먹어도 된다. 세끼 식사는 양배추 수프를 먹는다.
2일
과일 뿐 아니라 먹고 싶은 야채 종류는 뭐든 먹어도 된다. 세끼 식사는 양배추 수프를 먹고, 저녁에는 버터에 살짝 구운 감자를 하나 더 먹는다.
3일
과일과 야채 뭐든 먹어도 되지만 감자는 먹지 말아야 한다. 세끼 식사는 양배추 수프를 먹는다.
4일
하루에 바나나를 6개까지 먹어도 되고, 탈지 분유를 한잔 마신다. 세끼 식사는 양배추 수프를 먹는다.
5일
물을 8잔 정도 마시고, 약간의 육류를 먹어도 된다. 세끼 식사는 양배추 수프를 먹는다.
6,7일
육류와 야채를 골고루 먹어도 된다. 정상 식사를 해도 되지만 매 끼니마다 양배추 수프를 빠뜨리면 안 된다.

허벌라이프 건강 다이어트 무료상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