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아미노산의 '다섯가지 힘'

반응형

아미노산의 '다섯가지 힘'

경제 강국인 미국과 일본 사람들은 삶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로 ‘건강’을 꼽는다. 음료 하나를 마셔도, 껌 하나를 씹어도 몸에 좋은지를 체크하는 소비 트렌드가 몸에 배어 있다. ‘건강’이 구매에서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는 것이다.

건강을 우선시하는 소비 트렌드는 무엇보다 건강과 직결되는 식품과 음료 분야에서 두드러지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최근 ‘아미노산’이 건강 기능성분으로 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다.

아미노산의 효능이 일반인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진 것은 2001년 일본 후지TV에서 ‘아미노산의 다섯 가지 힘’이라는 프로를 방영하면서 부터.

이 프로는 스태미너 강화, 지방 연소, 피부 재생, 집중력 향상, 면역 시스템 강화 등 아미노산의 5가지 기능을 소개했다. 방송 이후 1,000억원대에 불과하던 일본의 아미노산 관련 제품 시장은 2배 이상 급성장세를 보였다.

아미노산의 스태미너 강화 효과는 근육과 아미노산의 관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근육 조직의 80%를 구성하는 아미노산은 운동을 하면 일부 분해돼 근육을 움직이고 힘을 내는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 근육을 형성하고 근육이 힘을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다.

지방 연소 기능은 다이어트와 관련이 있다. 우리 몸 안의 체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리파제’라는 지방 분해요소가 필요한데 아미노산은 리파제를 증가시켜주는 것이다.

최근 일본에서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로이신’이 우리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분석까지 나왔다.

피부 재생 효과는 머리카락과 손, 발톱 등의 생육을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난다. 아미노산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거나 깨끗하고 부드럽게 해주며,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는 등 피부 건강에 효과가 있는 것이다.

또 자외선, 퍼머, 염색 등으로 손상된 머리카락을 윤기 있고 탄력 있는 건강한 상태로 만들어 준다.

이밖에 아미노산은 기억력, 학습능력 등을 관장하는 뇌의 전달물질을 구성하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켜 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