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까망베르치즈

반응형

까망베르치즈

노르망디(Normandie)
10세기경 스칸디나비아로부터 내려와 이 곳에 정착한 북유럽인들이 그들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 노르망디 지방은 두 개의 자연지역, 즉 파리분지의 서부와 아르모리칸 고원의 북부지역으로 구성된다. 바다를 따라 쭉 위치해 있는 센강의 하구인 르아브르가 있으며 이 지방 역시 요리의 기본재료가 풍부한 곳으로 우유,버터, 크림이 대량 생상되며 농가의 양계,오리가 유명하며, 새끼양,암양의 살코기는 아주 부드럽고 돼지고기 역시 명성이 높다. 바다생선으로 특히 맛있는 스프를 만들며 조개류와 갑각류는 다른 것고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품질이 좋다. 그렇지만 이 모든 것보다 능금주와 사과 브랜디가 없는 노르망디를 어떻게 상상 할 수 있을까? 부르타뉴와 마찬가지로 노르망디에서 인기 있는 음료수인 사과주는 수 많은 요리의 재료로 쓰이며, 그것은 여러종류의 사과주스로 만들어지고 크게는 4가지 종류로 구분되다.
-le cidre doux : 3도. 단막이 강함, 후식과 잘 어울린다.
-le cidre brut : 4-5도. 고기와 잘 어울린다.
-le cidre sec et dem : 설탕을 넣지 않았다. 짠맛이 나는 모든 요리와 잘 어울린다.
-le cidre bouche : 일종의 거품이 이는 술로서, 후식, 빵 종류와 잘 어울린다. 르 푸아레le poire라는 배로 만든 시드르도 있다. 사과 브랜디calvados는 시드르를 증류시킨 술로서 어떤 책에 의하면 1553년 이후로 제조되었다고 한다. 칼바도스라는 말은 스페인어 칼바도르Calvador에서 유래한 말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필립 2세가 영국에 대항하기 위해 보낸 무적 함대가 폭풍으로 패하ㅔ 되어 배에 싣고 있던 진기한 리쾨르 술을 노르망디 해안에 쏟아넣게 되었고 이리하여 전통적인 칼바도스가 시작되었다고 한다. 모든 증류주와 마찬가지로 칼바도스도 식사를 끝낼 때 마신다. 르 트루노르망le trou norman 이라 부르는 술이 있는데 이는 식욕을 더욱 돋우기 위해 식사 중간에 마신다.
 까멩베르[프랑스] 프랑스의 노르망디지역이 원산지인 까멩베르는 이미 국내의 치즈 매니아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는 유명한 치즈이다. 소의 젖으로 만들어지며 일반적으로 250g 정도의 크기로 제조되어진다.
700여가지의 치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치즈 중에서도 가장 널리 알려진 best of best라 할 수 있으며 이미 국내에도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이 좋으며 겉은 흰색 곰팡이로 덮여 있다. 프랑스의 까멩베르 제조자들은 Calvados, Eure, Manche, Orne, Seine-Maritime 에서 제조된 까멩베르만을 Cammembert de Normandie AOC라고 불리우는 것을 인정한다.
최고의 까멩베르는 마치 버섯스프와 같은 향을 가지며 이스트나 거의 고기에 가까운 맛을 낸다. 어떤 제품은 암모니아 냄새를 가지고 있는 것도 있다.
까멩베르는 제조된 후 건조됨에 따라 표면에 흰색의 penicillin(페니실린) 곰팡이가 덮여지기 시작한다. 보통 3~6주의 숙성기간을 갖는 까멩베르는 최소 4주를 요하는 브리보다 숙성기간이 조금 더 짧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