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 비법] 데톡스 다이어트란?

반응형
데톡스 다이어트란?
 
건강을 생각하는 다이어트가 전세계적인 트렌드인 요즘,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 데톡스 다이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데톡스(detox, 해독) 다이어트란 말 그대로 독소가 될 수 있는 체내의 요소를 중성화시키거나 제거하는 작용을 통해 살을 빼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해 비만의 원인이 신진대사를 방해하는 독소라는 전제하에 이를 제거함으로써 요요현상 없이 건강하고 날씬해지는 다이어트법. 데톡스 다이어트의 구체적인 방법은 독소를 유발할 수 있는 장애 요소를 차단하고, 유산소 운동으로 혈류 순환을 증진시키며, 땀·소변·대변 등을 통해 독소를 체외로 배설하는 것 등이다. 우리는 여기서 음식을 통한 데톡스 다이어트법만을 다룰 예정인데, 독소가 없는 음식만 골라서 먹고, 그 먹은 것을 적절하게 배출하는 데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본다.
수분 부족은 세포의 신진대사 기능을 저하시켜 몸속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게 만든다. 따라서 하루 2000cc의 끓이지 않은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이 데톡스 다이어트의 기본이다.

시간
방법
효과
아침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물 2컵을 마신다
위벽에 끼어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위의 활동을 촉진시킨다
점심
점심식사 30분 전에 찬물 1컵을 마신다
위액을 분비시켜 소화 활동을 돕고 식욕을 돋워준다. 단, 식사 직전이나 도중에 마시는 물은 소화 효소와 위산을 희석시키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점심과 저녁사이
30분마다 1/4컵의 물을 마신다
낮 시간 동안의 활동으로 신체의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체내 필요 수분이 증가하는 시간대다.
잠들기 전
잠들기 30분 전에 물 1컵을 마신다
수면 상태에서도 최소한의 신진대사로 칼로리와 땀이 배출된다. 따라서 밤새 농축되기 쉬운 체액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물을 마실 것.
1 책상다리로 앉아 팔을 머리 뒤로 돌려 양손을 잡는다.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그대로 손으로 머리를 눌러 목 뒤를 늘려준다. 목의 결림을 해소하는 동작.
2 양팔을 올리고 왼쪽 팔꿈치를 오른손으로 잡아, 가슴을 펴고 왼쪽 팔을 늘인다. 좌우 교대로 실시.
3 무릎을 꿇고 앉아서 팔을 쭉 펴고 엎드린다. 팔은 구부리지 않으면서 몸을 천천히 뒤로 밀어 팔, 어깨, 등의 근육을 풀어준다.
4 손가락 끝이 몸 안쪽으로 향하도록 둔다. 팔꿈치를 늘인 채, 중심을 뒤로 이동시켜 엉덩이가 발바닥에 닿도록 한다. 팔 뒤쪽 근육을 단련시키는 동작.
5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쭉 뻗고, 왼발을 안쪽으로 구부려 앉는다. 다시 오른쪽 다리를 살짝 구부려, 발끝을 세운 채 앞으로 천천히 구부린다. 좌우 교대로 실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