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회질소와 건강

심부전은 줄기세포치료로 완치될 수 있나요?

반응형

심부전은 줄기세포치료로 완치될 수 있나요?

아직은 줄기세포치료의 효과와 안전성, 안정성을 검증하기 위한 임상시험연구 단계에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제대로 된 치료법은 모두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임상시험연구를 통해개발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임상시험 과정이 생략된 일부 업체의 근거 없는 선전에 현혹되어“난치성(難治性) 환자의 지푸라기라도 잡는 식”으로 사이비 치료법에 접근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는 그동안 심근경색증 환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과학적인 줄기세포주입 임상시험을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이 시험에 따르면 심근경색증 후 급성기(急性期)의 환자에게는 줄기세포주입으로 좌심실 구출률(左心室 救出率)이 기존 치료에서보다5% 상승하는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심근 소실(心筋 消失)이 고착화되고
심장에 이미 변형이 생겨 심부전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에서는 획기적인 기능개선 효과는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줄기세포치료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오늘도 연구에매진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치료에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는 만큼 이 치료법이 궁극적으로여러 가지 난치-불치의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근본적인 해법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Tip 줄기세포치료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줄기세포치료는 여러 가지 난치-불치성 질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궁극적으로 근본적인 해법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