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회질소와 건강

심장 이식은 비용이 상당하다는데, 심장이식의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반응형

심장 이식은 비용이 상당하다는데, 심장이식의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심장이식수술 후 대략 4주 정도 지나면 퇴원을 하게 되며, 본인 부담금은 대략 2,500만원 내외입니다.
고무적인 것은 최근 수술 성적의 향상과 효과적인 면역 억제 치료에 따른 감염의 급감으로 중환자실 체류 일정이 짧아지면서 비용 부담이 크게 줄어들고 있다는 점입니다. 치료비용의 상당부분은 여러 가지 기계적 장치와 복잡한 투약이 필요한 중환자실에 체류하는 동안 발생합니다. 과거 4,000~5,000만원까지 다다랐던 이식수술 입원비용은 최근2,500만원 내외로 급감(실제 진료와 수술 비용은 1억원~1억 5천만원 정도이나, 보험 등의 혜택으로 본인 부담은 20% 선)하였으며, 경제 사정이 어려운 환자의 이식수술에 대한사회적 후원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 외래 통원(外來 通院)에 따른 약제 비용은 월 15만원 정도입니다. 따라서 1년에 드는 비용은 180~200만원 정도입니다. 이는 다른 난치성 및 만성 질환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제적 부담이 적어 수술 후 사회에 복귀하는 환자에게는 충분히 부담 가능한 비용이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심장이식 환자에게는 심장장애 5등급이 부여되어 추
가적인 혜택이 있습니다.
 
Tip 심장이식 비용
심장이식 비용은 최근 수술 성적의 향상과 더불어 효과적인 면역 억제 치료에 따라 감염이 크게 줄어들면서 비용 부담이 크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난치성 및 만성질환에 비해 상대적으로 환자의 경제적 부담이 적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