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양한 식이요법들] 길거리음식 칼로리

반응형

[다양한 식이요법들] 길거리음식 칼로리

 

길거리음식 칼로리
 
길거리 음식 지나가다가 맛있어보여서 그냥 막 먹는데 칼로리가 엄청 납니다.

▶ 떡볶이 : 8개 270kcal
떡볶이는 양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다. 특히 치즈나 스파게티 면을 넣은 떡볶이가 유행인데 그만큼 칼로리가 더 높아지니 주의하자. 간장 떡볶이를 먹는 것이 칼로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집에서 떡볶이 떡을 끓는 물에 데쳐 기름기를 빼고 요리하는 것도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방법.

▶ 오뎅꼬치 : 큰 것 한 개 149kcal
기본 2~3개는 먹게 되는데 3개를 먹을 경우 447칼로리가 된다. 밥 한 공기 반을 훌쩍 넘게 되는 것. 집에서 뜨거운 물에 데쳐서 기름기를 어느 정도 빼내고 먹으면 칼로리가 한 개당 100칼로리로 줄어들게 된다.

▶ 붕어빵 : 한 개 82kcal
식사 대신 먹는 일은 삼가자. 배고플 때는 3~4개 정도 먹게 되는데 탄수화물이 80%가 넘는 고탄수화물 식사이므로 단백질이 부족해질 수 있다. 꼭 먹고 싶다면 간식으로 한 개 정도가 좋다.

▶ 오꼬노미야끼: 4개 200kcal
오꼬노미야끼는 크기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편이다. 가급적이면 먹지 않는 것이 좋고 꼭 먹고 싶다면 소스를 적게 넣도록.

▶ 호빵 : 한 개 210kcal
호빵 역시 다이어트에 그다지 좋은 음식은 아니다. 꼭 먹고 싶다면 팥, 고기, 야채 중 야채 호빵을 선택하는 것이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방법.

▶ 호떡 : 한 개 230kcal
20% 이상이 지방으로 되어 있다. 최근에는 중국 호떡처럼 기름이 적은 호떡이 있는데 이는 한 개에 150칼로리 정도이니 식사 대용으로 좋다.

▶ 군밤 : 6개 96kcal
견과류인 밤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고 비타민 C와 칼슘, 철분도 들어 있어 겨울철 영양식으로 좋다. 대신 까 먹는 재미가 있어 과식할 우려가 있으니 주의. 6개 정도면 칼로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 맛탕 : 1인분 6개 158kcal
맛탕은 고구마 사탕 조림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단맛을 강화시킨 음식이다. 집에서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넣어 만들어 먹으면 칼로리가 줄어든다.

▶ 군고구마 : 큰 것 한 개 148kcal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해소에도 좋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특히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하체 비만에 도움이 많이 된다. 큰 것 한 개 정도가 148칼로리 정도니 포만감에 비해 칼로리도 적은 편.

핫도그 1개는 184kcal,
우동 1그릇은 403kcal,
컵라면 1개는 464kcal,
라면 1인분은 478kca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