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양한 식이요법들] 우유식초 다이어트 성공법

반응형

[다양한 식이요법들] 우유식초 다이어트 성공법

우유식초 다이어트 성공법
 
이런 재료가 필요해요
흰 우유 200ml 1팩, 감식초(또는 일반 식초)3큰술, 꿀 얼음 약간씩
1 분량의 우유와 식초를 준비한다.
2 준비한 우유 팩의 여밈 부분을 모두 오픈한다.
3 ②의 우유에 식초를 1큰술씩 넣으며 재빨리 섞는다. 이렇게 하면 끈적한 점액이 생겨 마치 마시는 요구르트처럼 된다. 맛도 달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와 비슷하다.
4 식초 냄새가 나 먹기 힘들다면 꿀을 조금 탄다. 그밖에 얼음을 넣어 마셔도 좋고 냉동실에 얼려 셔벗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이렇게 먹었어요

아침은 평소 식사량의 반만 먹고 우유식초 한 잔을 마신다. 점심은 과식하지 않는다. 저녁은 먹지 않거나 ⅓만 먹고 우유식초 한 잔을 마신다.


이걸 마시면 왜 살이 빠질까?
지방 배설 작용
식초는 몸속의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을 배설시키는 작용을 해주어 비만 방지에 효과적이다. 게다가 영양가가 높은 우유와 함께 마시면 흡수율도 높아질 뿐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좋다.

변비에 탁월한 효과
우유식초는 장내 균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변통을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 때문에 변비에 효과적. 변비가 해결되면 피부도 좋아지고 자연스럽게 살도 빠진다.
부기 방지로 날씬하게
우유식초는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체액의 양을 조절해 노폐물을 배출하고 부기를 방지해준다


이런 사람은 주의!

1 우유 알레르기 체질은 NO
한 조사 통계에 따르면 한국사람의 50% 이상이 우유를 소화 할 수 있는 유당분해효소가 없다고 한다. 유당분해효소가 없는 사람들이 우유를 마실 경우 우유 알레르기를 일으켜 설사나 복통이 올 수 있다.
우유를 마시고 조금이라고 설사를 하거나 속이 울렁거리면 이 다이어트가 맞지 않다.
2 위염, 위궤양엔 NO
식초에는 무려 60여 종이 넘는 산들이 들어있다. 이러한 산들이 몸에 들어갈 경우 위염, 위궤양, 신물이 자주 넘어오는 사람들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우유 역시 위산을 분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우유식초를 먹고 속이 쓰리다거나 배가 아프다면 이 다이어트와는 맞지 않다.
3 소양인 체질은 NO
한국사람 중 소양인이 차지하는 비율은 30% 정도인데 소양인 체질일 경우 우유식초 다어이트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 자기 전에는 속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우유식초를 마시지 않는 게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