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양한 식이요법들] 칼슘이 가득한 이것, 이것만 먹으면 -3kg 가능하다!

반응형

[다양한 식이요법들] 칼슘이 가득한 이것, 이것만 먹으면 -3kg 가능하다!

 

칼슘이 가득한 이것, 이것만 먹으면 -3kg 가능하다!
 

 
칼슘가득 표고버섯, 건강과 다이어트를 책임진다
 
표고버섯에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데, 그 중 칼슘의 함유량이 높다.
‘칼슘’ 하면 일반적으로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영양소로 알고 있지만, 신경기능, 혈액응고, 근육수축, 세포대사 등의 활동을 도와 우리 몸을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도 한다.
 
또한 칼슘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1등 공신이기도 하다.
2009년3월 캐나다 라발대학교(Laval University) 의과대학 안젤로 트렘블리 박사는 칼슘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15주 동안 비만여성들을 대상으로 칼슘을 섭취한 집단과 칼슘을 섭취하지 않은 집단으로 나누어 실험을 한 결과
칼슘을 지속적으로 섭취한 집단은 평균6kg의 체중감량에 성공하였고, 칼슘을 섭취하지 않은 집단은 평균1kg의 체중을 감량했다.
 
다이어트의 방법중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근육을 움직여 에너지를 소모하는 것인데, 근육 운동을 돕는 역할을 하는 영양소가 바로 칼슘이다.
또한 우리 몸에 있는 지방질을 걷어내는 역할도 한다. 꾸준히 섭취해주면, 오랜 기간 다이어트를 할 경우 찾아올 수 있는 골다골증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지키고, 다이어트도 성공하는 일석 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칼슘이 가득한 표고버섯은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일품으로 살짝 데쳐서 먹기만 해도 좋다. 표고버섯은 무공해 식품의 대명사로, 천연 그대로의 버섯을 수확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자연의 보약이라 부르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칼슘은 멸치 새우, 콩, 두부, 우유 등에 많이 들어 있는데, 칼슘의 수치는100g당 새우는4,068mg, 멸치는902mg으로 표고버섯의300mg보다 높지만,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의 수치가 표고버섯에 비해 낮기 때문에 같은 양의100mg을 섭취할 경우 표고버섯이 칼슘섭취에 더 효과적이다.
 
그 밖에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레티닌 성분은 항암작용을 통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간에 산소와 영양을 원활하게 공급하여 간기능을 강화시켜준다. 또한 면역력 향상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감기를 예방하기 때문에 중년층의 건강에 좋은 최고의 음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바탕이 되어야 할 것은 규칙적인 식습관이다.
고른 영양섭취를 통해 건강한S라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규칙적인 식습관은 다이어트 시너지 효과의1등 공신이라는 것이 평촌비만클리닉쥬비스 평촌점 곽미성 다이어트 컨설턴트의 조언이다.
 
칼슘이 들어있는 반찬만 올려놓으면,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