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_칼로리TIP

[다양한 식이요법들] 붓고 군살 많다면 저염식 조리법

반응형

[다양한 식이요법들] 붓고 군살 많다면 저염식 조리법

 

붓고 군살 많다면 저염식 조리법
 
연예인들이 효과 봤다는 다이어트 식단부터 몇 년 만에 환골탈태한 모습으로 나타난 친구가 먹었다던 다이어트 보조제까지 먹어봤지만 여전히 변함없는 체중계 숫자가 원망스럽기만 하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은 잘못된 식습관부터 고쳐야 살을 뺄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날씬해지고 싶다면 식습관부터 체크해 보자.

개그맨 고명환은 술자리를 좋아하고 사람 좋아하는 성격 때문에 다음 날 새벽까지 이어지는 개그맨 선후배들과의 회식 자리에 늘 함께했다. 또한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짜고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식습관 때문에 속 쓰림, 설사 등 위장병을 달고 살았다. 180cm의 키에 74kg 정도 나가던 몸무게가 84kg까지 늘어나면서 체형이 망가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전문 트레이너를 찾아 복부 비만을 해결할 다이어트 계획을 세웠다. 8주 동안 주말을 제외하고 주 5일씩 매일같이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했다. 그리고 염분을 배제한 식단을 짜 근력 향상과 몸만들기에 도움이 되는 닭 가슴살로 하루 한 끼 식사를 대신했다. 고명환이 직접 개발한 닭 가슴살 저염식 조리법은 평소 염분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의 입맛을 누그러뜨리는 데 유용하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멸치 10마리를 넣어 끓인 국물(800~1000cc)에 다진 마늘과 고구마, 감자를 먼저 넣은 후 닭 가슴살과 양파, 버섯 등을 같이 넣고 좀 더 끓여 샤브샤브처럼 먹으면 된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지만 무엇보다 국물에 소금기가 전혀 없기 때문에 아침용 저염식 식단으로 적합하다.

 
1_단호박에 들어 있는 탄수화물은 몸속에 축적되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에 운동 중 최소한의 에너지 보충을 위해 섭취하기 좋다.
2_고명환은 삼겹살을 먹는 것처럼 씹는 기분을 느끼기 위해 닭 가슴살과 각종 채소를 구워 먹었다. 그중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새송이버섯을 많이 먹었다.
3_상추, 닭 가슴살, 약간의 소스를 뿌려 먹는 닭 가슴살 곡물 식빵 샌드위치.

tip
다이어트 초보자를 위한 닭 가슴살 활용법
닭 가슴살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지만 닭 가슴살 특유의 비릿한 냄새와 퍽퍽한 식감 때문에 먹는 즐거움이 사라져 때론 먹는 일 자체가 스트레스라는 사람들도
있다. 이럴 땐 고명환처럼 팬에 구운 닭 가슴살을 소금 대신 감식초와 들기름을 1 : 1 비율로 섞은 소스에 찍어 먹어보자. 통밀빵 사이에 닭 가슴살과 상추, 양파를 넣고 성분 표시에서 나트륨 250mg 이하, 지방 0%라고 표기된 시판 칠리소스를 뿌려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약간의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프라이팬에 구워먹을 때는 파프리카와 호박, 버섯처럼 포만감을 주는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섬유소 부족으로 다이어트 시 동반되는 변비도 해결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