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상식

살을 효과적이고도 건강하게 빼는 방법은 ?

반응형

살을 효과적이고도 건강하게 빼는 방법은 ?

 

살은 많이 먹고 적게 움직이기 때문에 찌는 것입니다.

우선 비만의 원인에 대하여 알고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원인을 숙지하고, 식사의 형태와 양을 조절하고, 필요에 따라 알맞은 운동을 병행하면 충분히 문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비만의 원인을 정리합니다.



1. 과식
가장 단순한 원인입니다.
섭취하는 에너지가 대사과정을 거쳐 사용되어지는 에너지 보다 많기 때문에 발생하게 되는 비만입니다.
또한 과식을 자주하게 되면 비만뿐만이 아니라, 취장, 간, 신장등에 상당한 무리를 가하게 되며, 항상 피로하게 됩니다.
소식을 하는 사람들이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은 소식을 함으로 이러한 체내의 스트레스를 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2. 잘못된 식사방법
주로 편식을 일컽습니다.
음식의 종류는 헤아질 수 없이 많습니다.
조금만 집 밖으로 나가면, 피자전문점, 햄버거 전문점, 치킨점등등.
이제는 먹고싶은 음식을 시간과 경제적인 상황만 허락한다면 모두 먹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런 시대에 살고 있으면서 가장 큰 문제가 잘못된 식사방법입니다.

3. 운동부족
바쁜일과와 과중한 업무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피곤에 지쳐 운동을 하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부족이 될 경우 신체의 대사과정이 원할하지 않으며, 이로인하여 추가로 발생될 수 있는 질병들도 너무나 많습니다.

4. 유전
유전적 요인이 비만의 발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비만이 가계 안에서 집중 발생을 한다는 사실과 일란성 쌍생아를 대상으로 한 연구 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양부모가 비만할 때 자녀가 비만할 확률은 80%, 한쪽 부모가 비만할 때는 40%, 양부모가 비만하지 않을 때 자녀가 비만할 확률은 7% 정도 됩니다.

두번째로 비만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식사를 주식은 현미와 잡곡식으로 바꾸며, 저녁은 일반 밥공기로 반공기 정도를 섭취하시고, 반찬은 주로 열을 가하지 않은 야채등으로 만든 것만을 섭취하게요. 예를 들면 김치, 다시마, 깻잎, 시금치, 무채등 찾아보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은 걷기 운동이 좋으며, 항상 30분이상 지속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로는 운동시작 후 20분까지는 혈액속의 영양분이 연소하는 시간이고, 그 이후부터의 운동 에너지가 바로 체지방을 분해하여 소비되는 에너지 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20분 후부터 30분 까지의 운동량이 실질적인 다이어트인 셈이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