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슈퍼모델 이소라의 다이어트 체험

반응형

슈퍼모델 이소라의 다이어트 체험

글·김명희 기자 / 진행·권소희 기자, 조윤정‘프리랜서’ / 사진·박해윤 기자
슈퍼모델 이소라(37)가 지난 5월 중순 뷰티 & 패션 회사 ‘어로즈(AROS)’를 설립하고 첫 사업으로 식이섬유와 보디젤, 운동비디오로 구성된 다이어트 프로그램 ‘쏘디’를 출시했다. 몸매관리에 관한 한 자타가 공인하는 전문가인 그는 “인생은 살이 쪘을 때와 빠졌을 때, 두 가지로 나뉜다”고 말할 만큼 단호한 다이어트 철학을 가졌다.
“1년에 2주 정도는 몸무게에 신경 쓰지 않고 맘 놓고 먹지만 그 시기가 지나면 독하게 다어어트해요. 저도 살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인데 몸무게가 좀 늘면 만사가 귀찮은 반면 2~3kg 줄었을 때는 엄청난 해방감을 느끼죠. (최)화정 언니랑 만나면 ‘인생은 살이 빠졌을 때와 쪘을 때 딱 두 가지로 나뉜다’고 농담을 하는데 사실 그 말이 틀린 말이 아니에요. 살이 빠지면 자신감이 생겨 모든 일에 적극적인 자세를 갖게 되는데 그게 결국은 성공과 연결되잖아요.”
이소라는 이번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그동안 몸으로 체득한 다이어트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녹여냈다고 한다. 비만에 가까웠던 10대 시절에는 생식만 먹어 8kg을 뺐고 대학시절에는 난이도 높은 신디 크로포드 비디오를 너무 열심히 따라하다가 힘에 부쳐 실신할 뻔한 적도 있다는 그는 “시행착오를 밥 먹듯 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 유리한 점이 많다”고 말했다.
“1년 전에는 (홍)진경이가 권해서 덴마크식 다이어트를 했는데 열흘 동안 5kg이 빠져 그만뒀더니 이틀 만에 다시 6kg이 찌더라고요. 나중에 진경이한테 이유를 물어봤더니 그 다이어트는 16주를 해야 요요현상이 없다는 거예요(웃음).”
비만에 가까웠던 10대 시절 생식만 먹고 8kg 빼
이소라는 98년 국내 처음으로 다이어트 비디오를 내 화제를 모은 이후 차근차근 사업준비를 해왔다고 한다. 올 가을에는 30~50대 여성을 위한 패션 브랜드도 론칭할 계획이라고.
“나이가 들어가는 데 대한 두려움이 있었고 어려서부터 장녀인 제가 집안을 책임져야 한다는 부담감도 있었어요. 때문에 제가 잘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을 찾아 꾸준히 준비를 했죠. 그동안 인터넷을 통해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판매하기도 했고 패션사업 진출도 구상해왔거든요.”
뒤늦게 사업에 뛰어든 그에게 다른 여성 연예인들처럼 안정된 결혼과 개인적 성공을 바꿀 생각이 있는지 물어보았다.
“결혼은 운명이라고 생각해요. 지금도 어딘가엔 하늘이 맺어줄 제 짝이 있을 거라고 믿고요. 자기 일에 열정적인 사람이 좋은데 그런 사람을 만나 결혼까지 할 수 있다면 행운이겠죠.”
   (계속)
[Star's diet]

슈퍼모델 이소라의 다이어트 체험


탄력 있는 몸매 만드는 이소라의 요가 스트레칭
1 전신 군살을 없애는 보트 자세
배를 바닥에 대고 팔과 다리를 벌린 상태로 엎드린다. 숨을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팔과 다리, 머리를 함께 들어 올린다. 완전히 들어 올린 상태에서 숨을 멈추고 5초가량 정지한 후 천천히 숨을 내쉬며 내려온다. 이때 손과 발끝은 쫙 펴준다. 2회 반복.
2 복부 군살을 제거해주는 코브라 자세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려 손바닥을 가슴 옆에 붙인다. 서서히 숨을 들이마시면서 머리부터 천천히 뒤로 젖히며 가슴을 편다. 5~10초간 유지한 후 배, 가슴, 턱, 이마 순으로 숨을 내쉬며 천천히 내려온다. 2회 반복.
3 등 라인을 매끄럽게~ 고양이 변형 자세
발목을 편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앉아 손바닥을 바닥에 붙이고 양손을 무릎 앞에 댄다. 천천히 앞으로 손을 뻗으며 턱과 가슴이 바닥에 닿을 만큼 상체를 숙인다. 천천히 숨을 내뱉으면서 3~5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1 허리 근육을 강화시키는 낙타 자세
양쪽 무릎을 세워 골반 너비로 벌린다. 발등은 바닥에 대고 척추를 쭉 뻗어 상체를 뒤로 구부린다. 두 손은 발뒤꿈치를 잡고 고개는 뒤로 젖힌다. 2회 반복.
2 전신을 스트레칭해주는 무릎 꿇어 앞으로 숙이기
다리를 쭉 펴고 앉아 손을 뒤로해 깍지를 낀다. 호흡을 내쉬면서 고개를 천천히 숙인다. 얼굴이 다리에 닿으면 팔을 등 뒤로 들어 올려 위로 쭉 뻗는다.
3 탄력 있는 힙 선을 만들어주는 선활 자세
바르게 선 상태에서 왼팔을 앞으로 쭉 뻗는다. 오른다리를 뒤로 들어 오른손으로 발등을 잡는다.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다리를 뒤로 뻗어 올리며 상·하체가 최대한 펴지도록 손과 다리를 들어 올려 20초 정도 버틴다. 시선은 손끝을 향한다.
1 다리를 매끈하게~ 무릎 가슴에 대기
바르게 누운 자세에서 숨을 들이마시며 오른다리를 들어 무릎을 굽힌 다음 양손으로 껴안아 가슴에 댄다. 이때 왼다리는 쭉 편다. 천천히 숨을 내쉬며 다리를 내린다. 좌우 15~20회씩 반복.
2 전신 군살을 제거하는 쟁기 자세
바르게 누운 자세에서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며 다리를 올린다. 양쪽 손끝으로 허리를 받친 후 다리를 머리 뒤로 넘겨 발끝이 바닥에 닿도록 한다. 다리가 완전히 넘어가면 양 손바닥을 바닥에 내려놓는다. 복식호흡을 4~5회 실시한 후 천천히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
3 몸의 부기를 빼주는 쟁기 변형 자세
쟁기 자세와 같은 방법으로 다리를 머리 뒤쪽 바닥에 닿게 넘기고 손바닥은 바닥에 내려놓는다. 이때 무릎을 구부려 발등을 땅에 닫게 한다. 복식호흡을 4~5회 실시한 후 천천히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
   (끝)
사진제공·제이컴퍼니(02-514-378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