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현영의 S 라인 만들기 ^^

반응형

사회체육사 전문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그녀가 손동작만으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배가시켜주는 재밌고 쉬운 ‘래빗 핑거’ 다이어트를 쎄씨에 독점 공개했다.


key point
‘래빗 핑거’란? 간단한 손동작 하나로 덤벨을 드는 효과를 낼 수 있는 손동작으로, 중지와 엄지를 모아 동그랗게 토끼 모양으로 만들어 다양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배가시켜준다. 모든 동작을 할 때는 이 래빗 핑거를 취한 후 한다. 동양의학에 의하면 중지는 머리, 엄지는 다리를 의미하기 때문에 머리와 발끝을 모아주는 효과를 나타내며, 혈액 순환을 돕고 운동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다. 모든 동작은 15회씩 3세트 반복





warming UP



1.몸을 풀어주는 손끝 스트레칭
운동의 첫 단계에 실시하는 래빗 워밍업은 상체의 유연성을 증가시켜주기 위한 동작. 래빗 핑거를 만든 손을 머리 위로 쭉 펴서 몸통에서 가장 먼 부분인 손끝부터 천천히 움직여 몸을 풀어준다.
2.운동 부담 줄여주는 팔꿈치 이완
손끝부터 시작해 몸 안쪽 근육의 순서로 움직여주어 운동으로 인한 부담감을 덜어준다. 래빗 핑거를 만든 손을 한쪽은 펴고 다른 한쪽은 팔꿈치를 구부려 천천히 스트레칭해준다. 본격적인 동작을 실시하기 전 각 관절을 움직이게 해주는 근육의 운동을 정확하고 다양하게 변형해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3.체온 올려주는 상체 스트레칭
본동작에서 생길 수 있는 근육 경련 및 부상을 예방해주고, 체온을 0.5℃ 정도 올려주어 동작을 좀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트레칭. 래빗 핑거를 만든 손을 맞닿게 하고 머리 위로 쭉 펴 올려주면서 상체를 뒤로 젖혀 이완시켜준다.

making side s line


1.균형 잡힌 팔 라인 만들기
래빗 핑거를 만든 상태로 한 팔은 머리 위로 쭉 펴 올려주고, 다른 한 팔은 몸 뒤쪽으로 쭉 뻗은 상태에서 팔의 위치를 바꾼다. 빠른 박자로 동작을 반복하면 팔 앞과 뒤를 동시에 강화시키고, 옆구리를 늘여주어 팔이 더 가늘어지게 해주고, 좌우 팔의 균형을 잡아준다.
2.아찔한 허리 선&탄력 있는 복부 만들기
한쪽 팔을 머리 위로 올려 머리를 감싸고 다른 쪽 팔로 머리를 감싼 팔의 팔꿈치를 당겨주면서 같은 방향으로 허리를 최대한 틀어준다. 허리 옆 라인을 강하게 수축시켜 옆구리 살을 빼주고, 동시에 복부 앞쪽 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한 동작.
3.가는 섹시 팔뚝 만들기
래빗 핑거를 만든 상태에서 양손을 어깨 위로 올리고 어깨와 팔꿈치를 최대한 뒤로 젖혀준다. 팔 뒤쪽과 어깨 근육에 탄력을 주고 팔뚝살을 빼주어 가는 팔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making slim leg line



1,2 스키니 진을 위한 날씬 허벅지 만들기
볼링할 때의 자세에서 착안한 동작. 양손 모두 래빗 핑거를 만든 상태에서 한 손을 앞쪽으로 펴서 몸통과 수직이 되도록 하고 나머지 손은 뒤쪽 45도 방향으로 쭉 뻗어준 후 양팔을 옆구리에 얹는 동작으로 마무리한다. 팔을 바꿔 반복 실시하면 허벅지 아래쪽부터 무릎 아래쪽까지의 라인을 살려주고, 몸통을 비틀어줌으로써 허리 라인과 허벅지 바깥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준다.
3.미끈한 종아리&발목 선 만들기
무릎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다리 한쪽은 엉덩이에 닿을 정도까지 뒤로 올려준다. 양손으로 래빗 핑거를 만든 상태에서 수직 방향 앞쪽으로 쭉 뻗어 그 자세를 최대한 오래 유지한다. 허벅지 뒤쪽을 강화시켜 엉덩이를 업시키고, 종아리에 탄력을 주어 발목을 얇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