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쌩얼피부미인 TIP_여드름 관리수칙

반응형
여드름 관리수칙
1) 피부청결을 우선으로 하되 자극이 적은 약산성 세안제로 깨끗이 세안합니다. 항상 얼굴 뿐만 아니라 손을 청결히 합니다.


2) 과도한 클린싱은 여드름을 악화시키므로 피부클렌징을 할 때 자극과 마찰을 최소화하도록 합니다. 대부분의 여드름 환자는 원인을 피지 때문이라 생각하여 정상인 보다 훨씬 강하고 반복적으로 클린싱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지성피부인 경우에 피부가 자극이 되면 될수록 생리적으로 더욱 많은 피지를 분비하게 됩니다.


3) 유분이 많은 화장품은 사용을 억제하고 산성화장수를 사용합니다. 파운데이션과 투웨이케익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악화시키므로 화장품의 사용을 피합니다. 화장을 하더라도 유연화장수와 수렴화장수를 사용하고 유분이 많은 기초유성화장품은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4) 균형잡힌 식사와 올바른 배변습관을 가지도록 합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고 단 음식,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피부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 B2, B6, C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비타민 B2는 성장을 촉진시키고 여러 영양분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이고 비타민 B6는 피부의 건강 유지에 필요하하고 피부저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이며, 비타민 C는 피부 색소 침착 예방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입니다.
비타민B2 식품 : 우유, 시금치, 김, 달걀 등에 풍부합니다.
비타민B6 식품 : 두유, 곡류, 정어리, 고등어, 달걀, 닭고기 등에 풍부합니다.
비타민C 식품 : 신선한 야채와 과일


5) 강한 자외선이나 과로, 술, 담배 등은 여드름치료의 적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6) 습관적으로 자꾸 짜거나 무의식적으로 피부를 만지작거려 병원균을 옮기는 것도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키므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짜주지 못했을 경우에는 오히려 화농이 더욱 심해지고 주위에 여드름 생성을 촉진하며 흉터 또한 깊어지게 됩니다.


7) 정신적 스트레스, 근심, 걱정도 호르몬의 분비로 여드름 발생을 자극하게 되므로 심리적 안정을 갖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완두콩을 곱게 가루내어 계란 흰자에 반죽해서 마사지합니다.
녹두와 붉은 팥을 3:1의 비율로 가루를 만들어 물에 반죽해서
얼굴에 바르고 잔다.
복숭아잎을 삶은 물에 소금을 넣고 환부를 씻는다.
따뜻한 물에 소금과 붕사를 타서 세수를 하고 다시 헹군다.
오이껍질을 잘게 썰어 우유에 24시간 담그었다가 1일 2~3회
씻는다.
시금치 삶은 물로 조석으로 세수합니다.
뽕나무잎을 증기에 쪄서 햇볕에 말려 가루를 만들어서 매일
2~3회 6g씩을 꿀에 타 먹는다.
살구씨를 갈아서 마사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