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콩기름 클렌징 피지·노폐물 쏙!

반응형

콩기름 클렌징 피지·노폐물 쏙!
 
[문화일보 2005-04-25 14:47] 
 
(::천연화장품으로 피부미인 돼볼까::) ‘피부가 이뻐야 진짜 미인’ 타고난 피부도 중요하지만 피부를 가꾸는 노력없이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질 수 없다. 피부미인을 꿈꾸는 여성들 사이에서는 피부자극이 전혀 없는 천연화장품이 인기다. 하지만 대부분 만만치 않은 가격탓에 선뜻 사서 쓸 엄두 를 내지 못한다. 그렇다면 내 피부에 맞는 천연화장품을 직접 만 들어 보면 어떨까. 부엌에 있는 음식을 잘 활용하면 손쉽게 스킨 이나 팩제품을 만들 수 있다.
▲피부노폐물 싹~ 콩기름 클렌징 국산콩으로 만든 100% 콩기름이 최고의 클렌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트러블이 없는 정상적 피부라면 일반시중에서 판 매하는 100% 순식물성 콩기름 식용유를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약간의 트러블이 있는 피부라면 안정성을 위하여 산화방지제가 없는 집에서 짠 콩기름을 사용해야 한다.
기름성분이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을 유발할까 내심 걱정하는 이 들도 많다. 하지만 순식물성 콩기름은 피부의 메이크업 찌꺼기를 분해해 줄 뿐 아니라 피부세포 재생에도 효과적이다.
콩기름 1작은술을 얼굴전체에 펴바르고 메이크업을 지운 뒤 티슈 로 얼굴을 깨끗이 닦아낸다. 그런 다음 물에 적힌 티슈를 이용해 다시 한번 얼굴에 남아있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기름기를 없앤다 . 콩기름 클렌징(오른쪽 위 사진)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폼클렌 저로 이중세안을 한 뒤 깨끗이 헹궤준다.
▲피지를 쏙∼빼주는 사과 스크럽(재료:사과 150곢, 레몬즙 1 작은술, 달걀흰자 10곢) 사과의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기능을 해준다. 또 구연산, 주석산 등 유기산은 빠른 피 로회복을 도와주므로 지친 피부에도 좋다.
사과는 껍질을 벗기고 속을 발라 잘게 썬 뒤 레몬즙과 달걀흰자 를 섞어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손으로 만져보아 거친 입자가 없으면 완성된 것. 세안한 얼굴에 스크럽제를 바른다. 10분 뒤 물을 묻혀 가볍게 마사지하면 모공속의 피지가 말끔히 사라진다.
▲각질은 가라 밀가루·우유 각질제거팩(밀가루 적당량, 우유 ½컵) 우유는 피부를 촉촉하게 해 줄 뿐 아니라 피부진정효과도 뛰어나 다. 또 밀가루는 노화된 피부각질을 없애주고 피지를 제거해준다 .
얼굴에 잘 붙을 정도의 점성이 생길 만큼의 밀가루와 우유를 섞 어 반죽한다. 이때 우유는 저지방 우유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밀가루·우유 각질제거팩을 얼굴에 골고루 바른 다음 10∼15분 정도 지난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여드름 안녕! 메주콩과 녹차화장수(메주콩 1컵, 녹차 티백) 메주콩에는 단백질과 비타민E가 풍부해 여드름 치료는 물론 노화 방지효과가 탁월하다. 또 피부를 윤기있고 탄력있게 해주며 기미 , 잔주름, 넓은 모공 등의 피부 트러블에도 좋다.
메주콩을 적당량 믹서에 넣고 생수를 넣고 간다. 커피 필터용지 나 거즈를 사용하여 메주콩의 맑은 액을 걸러낸다. 그런 다음 녹 차 티백을 우려낸 물과 혼합하면 완성. 유리병에 담아 냉장실에 보관하여 화장수로 사용한다. 지성피부라면 꼭 만들어 사용해보 시길~.
하얀피부를 원한다면 녹차 화이트닝 화장수(녹차가루 3곢, 청주 400껗, 유자2개)가 좋다. 중탕으로 데운 청주를 식힌 다음 녹차 가루와 섞는다. 그런다음 깨끗하게 씻은 유자를 껍질째 채 썰어 넣는다. 소독한 유리 용기에 담아 밀폐시키 후 서늘한 곳에 한달 정도 보관한 뒤 사용한다. 녹차는 비타민과 탄닌, 각종 플라보노 이드 성분이 많아서 미백효과뿐 아니라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하 여 탄력에도 도움이 된다. 안색이 어둡고 칙칙한 피부에 정화기 능이 있지만, 너무 건조한 피부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료제공 = 몸속부터 고쳐야 피부미인이 된다. 랜덤하우스 중 앙〉 김연희기자 cyvin@munhw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