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반응형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고운 피부결,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평소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5회에 걸쳐 피부관리 노하우를 배워본다. 피부 관리는 일반적으로 세안, 보습, 자외선 차단, 가벼운 필링, 팩 마사지, 항산화제품 사용을 들 수 있다.
 
▶ 세안 : 뜨거운 물은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건조하게 하므로 미지근하거나 따끈한 물이 좋다. 보습성분이 포함된 세안제로 손에서 거품을 낸 후 몇 차례 헹구고 마지막 마무리는 찬 물로 한다. 세안은 하루 2회가 적당.
 
▶ 보습 : 세안 후 수분이 증발하기 전에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너무 많이 바르면 피부가 익숙해져 자체 보습성분을 덜 만들어내 건조해질 수 있으니 주의.
 
▶ 자외선 차단 :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A,B 둘 다 차단해주는 차단제를 선택, 외출 30분 전에 바른다. 실내.그늘에 있거나 겨울에도 자외선A는 존재하므로 사계절 발라주는 것이 좋다.
 
▶ 가벼운 필링 : 꼼꼼하게 클렌징, 이중세안을 해도 모공 속에 노폐물이 남을 수 있으므로 딥클렌징을 주 1~2회 하는 것이 좋다. 미백과 약한 스케일링 효과가 있는 그린필 제품을 이용해 집에서 주 1회 정도 그린필을 한다.
 
▶ 팩 마사지 : 피부에 수분.영양을 공급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해준다. 주 1~3회가 적당. 시판용 팩제품도 좋지만 갖고 있는 앰플.로션.크림.아로마에센셜오일을 섞어 거즈에 적셔 피부에 올려놓으면 훌륭한 팩이 된다.
 
▶ 항산화제 : 비타민C.키네틴.비타민E.태반성분은 항산화.미백효능이 있어 탄력 및 주름 개선과 미백에 도움이 되며 피부의 재생을 도와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