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모공이 커지는 결정적 이유 궁금해

반응형

모공이 커지는 결정적 이유 궁금해

사람들이 많이 드나드는 사이트에 이른바 묻고 답하는 공간에서 사람들이 많이주목한 질문이 모공이 커지는 결정적 이유였다. 질문인 즉 슨 "제 친구는 정말모공이 하나도 없이 깨끗한데, 저는 왜 이렇게 모공이 큰지 모르겠어요. 모공이 커지는 이유가 뭔가요"라는 것이 었다.

무수히 많은 답변이 있었지만 예방이 가장 중요하고 모공이 넓어지는 것은 과도한 피지분비나 여드름같은 트러블 혹은 화장품 같은 피부노폐물 들이라는 것이 었다. 물론 타고난 것입니다라는 답변들도 있었다.

이 모두 다 맞는 답이 아닐 수 없다. 피부 뿐 아니라 대부분의 모발 몸매, 이른바 체질 등은 어느정도 타고난다. 피부가 지금은 곱다고 해도 모공이 넓은 인자를 타고 났을 경우에는 남들은 2틀밤을 세도 얼굴이 뽀얗고 곱지만 인자를 가지고 태어난 사람을 하루만 밤을 새도 현저히 늘어나는 것이 보이며 시작이 됐다면 이미 넓어진 모공을 마사지나 화장품등으로 되돌리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모공은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방은 화장품이나 마사지 등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다. 물론 운동이나 수분섭취 등의 근본적인 대책도 빠질 수 없다. 그러나 한번 넓어진 모공은 이미 피부의 손상이 진행 된 것이기 때문에 조금 늦출 수는 있어도 되돌리기는 힘들다고 한다.

따라서 모공좁히기 위한 많은 피부과시술등이 하루가 다르게 업그레이드 되면 개발되고 있다. 모공은 겉에 보이는 이른바 구멍처럼 보이는 모공이 문제를 떠나 피부 깊은 곳 즉 진피 층이 늘어지고 손상받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따라서 이 부분을 치료해줄 수 있는 근본치료가 필요하다고 한다.

최근 늘어진 모공을 잡아주고 함께 올라온 여드름 등의 트러블도 보완할 수 있는 모공스템프가 빠르고 경제적인 것을 찾는 20,30대 젊은층에서 인기를 끌고있다고 한다. 모공스탬프는 스탬프 형식으로 된 기기를 통해 모공이 늘어지고 상처 입은 피부 깊은 층, 즉 진피 층에 도달하여 진피 속부터 차오르면서 단단하게 늘어진 모공을 조일 수 있는 방법으로 콜라겐, GF등의 약품의 피부흡수율을 높여 모공을 더욱 효과적으로 메워주며 여드름등의 트러블도 함께 제거가 가능해 매끈한 피부를 경제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덥고 습한 여름철, 피부가 끈적이고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면 오염물질이 달라붙기 쉽고, 세균 번식을 증가시켜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어느 계절보다 깨끗한 모공케어를 위해 청결한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여름철 피부 미백을 위한 간단한 생활요법으로는 쌀뜨물은 쌀을 두 번째 씻은 물에 더운 물을 약간 섞어 아침저녁 세안한다. 청주세안은 청주를 미지근한 물에 섞어 마무리 세안물로 사용하거나, 따뜻한 물에 청주 몇 방울을 떨어뜨려 김을 얼굴에 쐰 후 세안해 주면 된다. 더운 여름 녹차 티백을 우린 물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한 후, 아침 세안 시 폼 클렌징 대신 사용하면 늘어진 모공예방효과가 있다고 한다.
늘어지기 전에 미리모공을 예방하고 늘어졌다면 근본적인 방법으로 대처하도록 한다. 늘 그렇지만 피부 또한 트러블이 있을 즉시 치료를 하면 할 수로 그 결과는 더욱 시간과 노력을 적게 들이고도 좋아진다고 한다.

도움말: 전철우 원장

출처 : 프리미어클리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