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모공축소, 모공치료~ 어떻게?!

반응형

모공축소, 모공치료~ 어떻게?!

[모공축소-모공치료]내 피부 모공이 문제다! 모공스템프∼내 모공을 부탁해
 
 
넓은 모공에 대한 여러 가지 별명들이 많다. 귤껍질피부, 분화구 피부 이외에도 부정적인 표현들이 주를 이룬다. 건조한 봄바람과 강해지는 자외선에는 더욱 모공이 두드러지게 보인다. 특히 20,30대 여성들은 깨끗하고 매끈한 쌩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모공확장에 대한 고민은 더욱 크다.

서울의 한 피부과가 24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20, 30대 197명 중 73%(142명)가 모공 고민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만큼 넓은 모공에 대한 여성들의 고민이 커져가고 있으며 모공치료를 위한 관심 또한 더욱 커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모공은 피부가 외부로부터 공기와 영양을 받아들이고 노폐물을 내보낼 수 있는 피부 통로이다. 모공은 두꺼운 화장으로 노폐물이 쌓이거나 혹은 피부의 각질 탈락과 생성이 원활하지 않아 여드름이 생긴 후에 여드름 흉터 때문에도 생길 수 있고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 돼 모공이 늘어지고 커지는 현상을 볼 수 있다.

모공수축을 위해 모공축소팩이나 코 모공, 얼굴 모공에 좋다는 피지관리화장품을 써보지만 이미 한번 커지고 늘어진 모공은 화장품으로 되돌리기는 어려운 일이다. 늘어난 모공을 줄이기 위해 시술을 하고 그 후 모공관리 등의 화장품을 더해준다면 매끈한 피부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보통 늘어진 모공이나 여드름흉터에 레이저기계를 이용했지만 비용의 부담이 심했던 경우도 있다. 최근에는 이런 부담을 줄이고 효과를 높인 모공스탬프 시술을 통해 넓어진 모공을 줄일 수 있어 20,30대 젊은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모공스템프란 스탬프 형식으로 된 기기를 통해 모공이 늘어지고 상처 입은 피부 깊은 층, 즉 진피 층에 도달하여 진피 속부터 차오르면서 단단하게 늘어진 모공을 조일 수 있는 방법으로 콜라겐, GF등의 약품의 피부흡수율을 높여 모공을 더욱 효과적으로 조일 수 있다고 한다.

모공축소 전문 프리미어피부과 전철우 원장은 "그간 모공을 줄이는 법을 알지 못해 이것저것 시간과 비용을 들였는데도 효과를 보지 못했던 많은 분들이 모공스탬프를 찾고 있다"고 설명하고 "늘어진 모공은 시술을 통해 회복시켜 준 후 꾸준한 관리를 하면 오래도록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도움말: 프리미어 피부과 전철우 원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