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송송 구멍 난 모공을 실크처럼 부드럽게 메꾸기 화장법

반응형

송송 구멍 난 모공을 실크처럼 부드럽게 메꾸기 화장법

진짜 피부 미인은 모공 관리부터 한다!
여성의 피부고민 항목에 빠지지 않는 것이 넓은 모공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온도와 습도가높아져 모공이 커지게 됨에 따라 더욱 도드라져 보인다. 이처럼 눈에 띄는 모공을 가려주는 비법은 없을까?
 
◇모공 관리는 기초화장에서부터 = 건물을 짓는데 기초공사가 가장 중요한 것처럼 모공 관리는 피부의 기초화장 단계에서부터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여름에는 기온 때문에 모공이 늘어지기 쉬우므로 피부온도를 내려 모공을 타이트하게 관리해야 한다.
찬물로 세안하고 모공수축 전용팩을 사용하면 모공을 축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주고, 스크럽 제품으로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면 좋다. 이 밖에도 달걀 흰자를 이용해 팩을 하면 피지와 모공을 동시에 축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활용하면 좋다.
◇본격적인 모공 커버 메이크업 = 여름 메이크업의 성패는 피부를 얼마나 투명하게 표현하고 매끈한 피부결을 유지하는가에 달려 있다. 겨울에는 조금 두껍게 메이크업을 해도 피부결점을 완벽히 커버할 수 있는 메이크업이 가능하겠지만, 지나치게 두꺼운 여름철 메이크업은 화장이 밀리거나 들뜨는 원인이 되므로 여름 메이크업은 최대한 가볍게 하면서도 결점만 확실하게 커버할 수 있게 한다.
 
 
 
 
▶송송 구멍 난 모공을 실크처럼 부드럽게 메꾸기
최근에는 모공 고민을 줄여주기 위한 모공 커버 전용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아티스트 전문 브랜드 조성아 루나는 여름을 겨냥한 깨끗한 피부표현을 위한 모공 커버 메이크업을 제안하고 있다.
루나 퀵&스키니Quick&Skinny 세트(총 7종, 69,000원)는 고어텍스 파우더를 사용해 모공을 가리면서도 피부가 숨쉴 수 있게 해 답답하지 않게 모공을 메꿔 주는 제품으로 여성들에게 희소식인 제품이다.
또, 크리니크의 모공 전용 컨실러인 크리니크 포어 미니마이저 인스턴트 퍼펙터(15ml, 31,000원)는 본격적인 메이크업 전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모공을 커버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같은 모공 커버 전용 제품은 바른 후 보송보송한 마무리 감으로 마치 실크같이 매끈한 피부 결을 표현할 수 있다.
 
 
 
 
 
▶가볍고 밀착감 있는 피부 화장법
여름철 피부화장의 포인트는 마치 내 피부같이 가볍고 밀착감 있게 표현하는 것이다. 모공 커버 전용제품으로 피부표면을 매끄럽게 표현한 다음에 가벼운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톡톡 두드리듯 발라 흡수시켜 피부 전체 색을 환하게 보정하면 가볍고도 화사한 피부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톡톡 두드려주는 화장법은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잘 밀착되도록 하는 것으로 메이크업시 단계단계마다 시간적 여유를 두고 화장품이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하는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 방법이다.
여름철에는 자외선차단제를 항시 챙겨야 한다. 자외선차단제를 바르지 않는다면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어 피부가 손상되기 쉽다. 따라서 기초화장 바로 다음 단계에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거나, 요즘은 자외선 차단기능이 뛰어난 선크림 겸용 파운데이션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면 된다. 자외선 차단 기능성 파운데이션은 모공 커버 제품 등을 통해 모공을 커버한 뒤 일반 파운데이션처럼 사용하면 되므로 사용이 편리하고 가벼운 화장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