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쌩얼피부미인 TIP

집에서 있는 재료로 하는 팩!!

반응형

집에서 있는 재료로 하는 팩!!

오이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오이는 소금을 이용해 깨끗이 씻은 다음 강판에 갈아 즙을 낸다. 거즈를 이용해 얼굴에 바르고 15분 정도 둔다. 밀가루, 꿀과 섞어 사용하면 각질 완화 효과가 있다
천연 팩을 만들 때 꼭 소량 넣을 것. 피부에도 좋고 천연 팩이 얼굴에 잘 밀착되도록 도와준다.

요구르트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팩 재료.지성이나 여드름 피부에 특히 효과 만점
양배추 여드름이 잘 나는 지성 피부에 효과적. 먹다 남은 양배추를 곱게 갈아 즙을 내 사용한다.
사과잼 얼굴에 버짐이 생기거나 탄력을 잃어 푸석할 때 바르자. 20분 정도 후에 닦아내거나, 저녁에 자기 전에 바르고 아침 세안시 닦아내면 된다.
당근 비타민이 풍부해 여드름을 빨리 낫게 한다. 당근을 얇게 썰어 얼굴에 올리고 있거나 강판에 갈아 거즈를 이용해 15분 정도 얼굴에 올려둔다.
녹차 가루 살균과 함께 모공을 조여주는 데 효과적. 요구르트 1/2컵에 녹차가루 2작은술을 넣고 잘 섞은 팩을 만든다. 거즈를 물에 적셔 얼굴에 덮고 팩을 바른 다음 마르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와인 세안 후 와인을 듬뿍 적신 화장솜을 얼굴 위에 붙이자. 화장솜이 마르면 피부결대로 닦아내면 각질이 제거된다. 입욕시 와인을 넣어도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진다.
감자 가벼운 화상이나 햇빛으로 피부가 화끈거릴 때 사용하면 좋다.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염증을 가라앉히기도 한다.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아 얼굴에 발라준다.
쌀겨는 세정 작용이 뛰어나 비누 대신 사용하기도 했다. 일반 비누는 피부 보습을 위해 필요한 피지까지 제거해 피부를 거칠고 건조하게 만들지만, 쌀겨에는 지방분이 함유되어 있어 사용할수록 윤이 나고 매끄러워진다. 쌀겨를 물에 적셔 얼굴에 부드럽게 문지른 다음 헹궈주면 된다.

쌀뜨물에 녹아 있는 쌀 전분에는 뛰어난 수분 흡수력과 화이트닝 효과가 있어 세안하는 것만으로도 쌀의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다. 여드름이나 뾰루지, 아토피성 피부 치료에도 효과적. 두 번째 쌀을 씻은 물이 가장 좋다. 미지근한 물로 씻은 다음 찬물로 헹구고, 수건으로 닦지 말고 손가락으로 두드려주면서 말리면 효과가 배가된다.
밀가루와 볶지 않은 생쌀겨를 6:4 비율로 섞어 물로 반죽한다. 농도는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가 적당하며, 얼굴에 5mm 정도의 두께로 약간 두툼하게 펴 바른다. 바른 뒤 15~20분 정도 있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마지막에 찬물로 패팅한다. 랩을 씌우면 수분 증발을 막아주어 효과가 더욱 크다. 쌀겨팩은 자극이 강한 편이어서 장시간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1주일에 1~2회가 적당하며 얼굴 전체에 할 때는 12~20분, 기미나 주근깨를 없애기 위해 부분적으로 할 때는 30분이 적당하다. 한달 정도 사용하면 뛰어난 화이트닝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쌀겨 성분은 살균력이 뛰어나 두피를 건강하게 가꾸어주며, 머리를 감을 때 사용하면 머릿결을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 머리가 많이 빠지거나 숱이 적어서 고민하는 사람에게도 좋다. 헹굴 때는 비누를 사용하지 말고 맑은 물로 가볍게 헹구자. 천을 이용해 쌀겨 주머니를 만들어 사용하면 사용감이 더욱 깔끔해진다
1 쌀겨 무농약으로 재배한 쌀을 방아 찧으면서 나온 참 좋은 쌀겨. 농부가 직접 판매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고, 친환경 밀가루도 함께 판매한다.
2 라이스 브랜 스크럽 쌀겨에서 추출한 오일과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각질을 부드럽게 스크럽해주는 전신용 클렌저.
3 인조이 어 라이스 데이 영양소가 풍부한 쌀겨 오일과 야자유 전분의 ‘APG’라는 천연 세제를 배합하여 만든 제품. 잦은 세안에도 얼굴이 땅기지 않고, 촉촉하다.
4 라이스 페이스 크림 쌀겨와 전설적으로 전해 내려오는 임모르뗄 꽃에서 추출한 오일이 피부를 빠르게 재생해준다.

모공 속의 묵은 때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없애준다. 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워 세안 마지막 단계에 가볍게 얼굴을 닦아낸 후 물로 깨끗히 세안.

찬 우유를 퍼프에 적셔 눈과 입술 위에 20분 정도 올려두자. 우유의 영양분이 유분막을 형성하여 입술의 주름을 예방하고, 충혈된 눈을 보호한다.

화장솜에 우유를 듬뿍 적셔 얼굴 전체에 붙이자. 20분쯤 그냥 두었다가 굳기 시작하면 떼어내고 다시 세안한다. 마지막에는 모공을 죄어주기 위해 찬물로 헹구자.

1 유통 기간이 지난 우유를 사용해도 되나요?
Yes 2~3일 정도 지난 우유라도 사용할 수 있다. 단, 심하게 상한 우유는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2 지성피부에는 우유가 좋지 않다?
No 우유로 스킨케어를 하고 나서 세안만 확실하게 하면 아무 문제 없다. 자체 분비물이 많은 여드름 피부에 우유 잔여물까지 남아 있으면 기미나 주근깨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
3 우유팩은 자주 하는 것이 좋다?
No 우유는 너무 자주 사용하면 피부에 무리를 주고 피부를 노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팩은 1주일에 1~2회가 적당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