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해초

반응형

해초

해초는 칼로리가 낮은 식품 중에서도 미량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이다. 그 중에서도 몸의 대사 기능을 높이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없어선 안될 미네랄이 풍부히 들어 있고, 초조함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칼슘이나 빈혈 방지를 위한 철분 등이 들어 있으며 아름다운 피부나 윤기 흐르는 건강한 머릿결을 위해 꼭 필요한 요오드의 함유량도 많다.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섬유질도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한 식품으로 손색이 없다.


어떻게 먹는 게 효과적일까

" 다양한 메뉴로 승부를 건다. "
저칼로리 식품인 해초류는 많이 먹어도 살찔 염려가 없다. 만복감이 빨리 오기 때문에 식사의 칼로리를 억제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주식인 밥의 양을 줄이는 동시에 해초를 먹어 배를 불리는 방법이 그것. 하지만 장기간 실시해야만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므로 질리지 않고 오래 먹을 수 있도록 메뉴를 다양화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해초샐러드뿐만 아니라 밥을 지을 때 넣어서 해초밥을 만들기도 하고 조림이나 무침을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다. 또한 여러 종류의 해초를 골고루 이용해 음식을 만들면 질리지 않고 오래 먹을 수 있다.


이것만은 주의하자

"해조만으로 다이어트를 할 순 없다. "
해초는 칼로리는 거의 없고 미네랄 함유량은 뛰어나므로 의식적으로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미네랄을 충분히 보급해 줄 수 있다. 그러나 지방질이나 단백질은 공급해 줄 수가 없는데 지방이나 단백질이 부족하면 아무리 미네랄이 충분히 공급된다 하더라도 머리카락이나 피부가 거칠어진다. 또 철분이나 칼슘 등이 체내에서 원활하게 흡수되려면 단백질의 도움이 필요하므로 지방질이나 단백질도 다른 식품으로 필요한 만큼 섭취해야 한다. 또한 비타민 C와 당질의 섭취도 해초만으로는 불가능하다는 점을 잊어선 안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