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다이어트 컨설턴트가 말하는 연예인 다이어트

반응형

다이어트 컨설턴트가 말하는 연예인 다이어트


최근 연예인들을 통해 더욱 유명해진 다이어트 방법들 효과에만 치중하여 무조건 따라 한다면 오히려 노화의 원인이 될 수 밖에 없다.
우리 몸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을 적정하게 공급해주어야 한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고, 한 가지 영양소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그 영양소는 에너지로 저장되지 않고 잦은 소변이나 대변으로 배출된다. 이 과정에서 몸의 수분도 함께 배출되기 때문에 심각한 탈수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여 건강을 해치고,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는 등 노화가 나타나며, 탈모, 빈혈을 유발하기도 한다. 면역력이 저하되고, 호르몬의 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해 생리불순이 나타날 수 있고, 심지어는 불임에까지 이를 수 있다.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비스분당점 이은령 다이어트 컨설턴트가 연예인 다이어트의 위험성과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컨설팅 한다.
첫째, 닭 가슴살 다이어트
운동과 병행하는 대표적인 음식을 생각해보라고 하면, 당연 단백질이 풍부한‘닭 가슴살’일 것이다.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있는 주요 성분으로 단백질의 섭취량을 극대화하여 근육량을 늘리면, 인체의 대사량과 칼로리 소모량이 늘어나게 되어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 식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닭 가슴살’에도 엄연히 동물성 지방이 함유되어 있다.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동맥경화, 뇌졸증, 심장질환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단백질만을 집중적으로 섭취하는 식단은 영양불균형을 초래하므로 고른 영양섭취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즉, 내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 효과와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지름길인 것이다.
둘째, 덴마크 다이어트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볼 수 있다. 달걀과 채소를 이용한 고단백 저열량 식단으로 되어 있으며, 이 식이요법이 끝나면 체질이 변화되어 인체가 탄수화물을 받아들이지 않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체중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는 이론이다.
그러나 우리 몸은 주 에너지원이 포도당이기 때문에 저탄수화물 식사를 하면 부족한 에너지원을 충당하기 위해 체내 대체연료인 지방조직을 분해하는 반응을 촉진한다. 이 과정에서 생성되는 산물이 케톤체다. 혈중에 케톤이 과도하게 축적되면 케톤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두통, 구토를 유발하기도 하고 심하면 당뇨 등의 무서운 합병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또 한 가지 문제점은 염분을 아예 섭취하지 않는다는 점인데, 염분은 우리 몸에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온유지, 소화기능 향상, 해독 및 살균작용 등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염분을 무조건 섭취하지 않게 되면,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우리 몸의 체온이 떨어지게 되어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 때문에 너무 과하지 않게 꼭 필요한 만큼의 염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셋째, 고구마 다이어트
고구마의 풍부한 섬유질은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수분을 끌어당겨8배 이상 팽창하면서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항산화 비타민,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어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고구마도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혈당을 급격하게 상승시켜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다. 혈당수치는 음식의 조리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예를들어, 생 고구마와 찐 고구마 그리고 군고구마의 경우 군고구마가 가장 단 맛을 낸다. 이유는 열을 가해 수분이 빠지면서 음식물 자체의‘당 수치’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결국 같은 고구마라도 군고구마를 먹었을 때 가장 살이 잘 찔 수 있다는 이야기다. 고구마는 대체식으로 먹는 것 보다는 식사 후1시간~ 1시간30분 후 간식으로 먹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무조건 그 음식만을 선호하는 것 보다는 음식 속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를 이해하고 먹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 분당비만클리닉쥬비스 분당점 이은령 다이어트 컨설턴트의 조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