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웨이트트레이닝

[종합웨이트트레이닝] 웨이트 트레이닝 입문자에게 - 1편

반응형

웨이트 트레이닝 입문자에게 - 1편

대부분 웨이트 트레이닝에 대해서 잘못 알고 있는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웨이트 트레이닝이 도입이 된지는 얼마 되지 않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 그 분야의 운동에 방해가 된다고 알고 있었기 때문이죠.
그러나 지금은 많은 스포츠 분야에서 본인의 스포츠 종목에 맞게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있죠. ^^
제가 웨이트 트레이닝에 대해서 한마디로 말 한다면 "모든 운동의 기본은 웨이트 트레이닝입니다."
제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논리적인 이유는 있습니다.
인체가 강한 힘을 발휘 하기 위해서는 정석적인 자세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살아가면서 나쁜 자세로 체형이 무너지면서 강한 힘을 발휘하기 위한 정석적인 자세를 취하지 못하게 됩니다.
본인의 체형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좋은지 나쁜지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보면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제가 퍼스널 트레이닝 시키면 제일 먼저 체형을 체크를 해서 웨이트 트레이닝에 적합한 체형인지 봅니다.
이런것을 보는 이유는 웨이트 트레이닝에 나쁜 생활습관으로 체형이 무너져서 웨이트 트레이닝에 적합한 체형이 아니면 특정 운동을 시킬때 운동효과도 없고 쉽게 부상을 당할수가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실제로 많은 성인들이 좋지 않은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그 사람의 체형이나 운동 하는 모습을 보면 그 사람 체형에 대해서 금방 알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 사람에게 특정 부위 유연성이나 특정 운동을 할때 아프지 않는냐고 물어보면 십중팔구 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그냥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 된다고 생각을 하지만 그렀지 않는거죠.
그리고 실제로 몸의 정확한 체형을 체크해서 그 사람에 맞는 운동을 시키는 트레이너들도 부족한 상황이고요.
제가 위해서 모든 운동의 기본은 웨이트 트레이닝이다라고 정의 한것은 간단합니다. ^^
웨이트 트레이닝은 중량을 가지고 하는 운동인데, 가벼운 중량부터 아주 무거운 중량을 다루는 운동입니다.
가벼운 중량을 다룰때는 약간의 나쁜자세를 가지고 있어도 몸에 부상위험이나 본인이 잘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고중량을 다룰수록 약간의 나쁜자세나 나쁜체형은 용납이 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체형이 본인의 힘을 100% 이상 발휘 할수 있는 완벽한 체형을 가지고 있지 않어면 못한다는 이야기죠.
그래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했어 웨이트 트레이닝 하는데 지장이 많어면 본인의 체형에 문제가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전에 반드시 본인의 체형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데 문제가 있는지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