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바닥에 바르게 누워 다리가 직각이 되도록 세우고 양손을 무릎 위에 올린다.

반응형

바닥에 바르게 누워 다리가 직각이 되도록 세우고 양손을 무릎 위에 올린다.

여성들 가운데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 많으시죠. 변비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식습관의 문제가 원인이 되기도하고 운동부족 때문에 올 수도 있죠. 스트레스 역시 변비를 가져올 수 있구요. 특히 여성들의 경우 다이어트를 한다고 무조건 굶기만 해서 변비로 고통을 겪기도 합니다. 화장실 가는 것이 괴로울 뿐 아니라 아랫배가 볼록 나와 있으니 보기 또한 좋지 않겠죠. 그래서 이번 회에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함으로써 변비에서 탈출할 수 있는 필라테스 동작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동작들은 장을 자극할 뿐 아니라 복부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 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올 여름 당당히 배꼽티를 입고 싶으시다면 한 번 따라해 보시죠.

1.브리징 롤 다운

바닥에 등을 대고 바르게 누워 무릎을 구부려 다리는 세운다. 코로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내쉬면서 상체를 천천히 든다. 이 때 상체와 다리가 평행이 되도록 한다. 이제 오른쪽으로 골반을 틀어 천천히 내린다. 이 때 왼쪽 골반은 내려앉지 않도록 주의한다. 반대쪽도 같은 요령으로 한다. 각 5회 반복.

☆척추를 틀면서 장에 자극이 온다.

2.오픈 레그 락

엉덩이 뼈에 무게를 두고 앉은 상태에서 두 다리를 쭉 펴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두 손으로 양 발목을 잡는다. 이제 코로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내쉬면서 다리를 편 상태로 머리 위로 올린다. 이 때 머리가 아니 견갑골 사이가 바닥에 닿도록 한다. 또 엉덩이 뼈는 천장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8~10회 반복.

☆복부의 근육을 강하게 사용함으로써 장에 자극을 준다


3.더블 레그 스트레치

바닥에 바르게 누워 다리가 직각이 되도록 세우고 양손을 무릎 위에 올린다. 코로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내쉬면서 견갑골 아래까지 상체를 일으킨다. 다음 숨을 내쉬면서 다리를 쭉 펴고 팔은 쭉 펴 머리 위에서 원을 만든다. 이 때 다리는 바닥과 45도 각도를 유지하도록 한다. 이제 팔로 원을 그리며 무릎을 잡고 가슴 가까이 가져온다. 8~10회 반복.

☆복부를 강하게 자극, 장 운동이 활발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