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발목 군살빼기

반응형

발목 군살빼기

[건강] [5분 헬스] 발목 군살빼기
[한국일보 2005-06-23 15:50]

미니스커트를 입으면 의외로 눈에 잘 뜨이는 부분이 발목이다. 발목에 군살이 없고 매끈해야 다리 전체가 길어 보이기 때문이다. 즉 발목이야말로 멋진 각선미의 출발인 셈이다.

그러나 발목이 유난히 두껍다면 일단 뼈 자체가 굵은 것을 의심해볼 수 있지만, 이런 경우를 제외하면 부종, 비만, 오래 서 있는 일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한의학적으로 보면 발목은 12경맥 중 6가지 경맥이 모두 지나가는 중요한 곳으로 이들 경맥들이 주관하는 장기 중 어느 하나만 약해져도 발목에 먼저 이상이 생기기도 한다. 간장, 신장, 내분비 계통에 문제가 생기면 발목에 부종이 생기는 것도 이러한 이치.

군살이 없고 매끈한 발목을 가지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비만이 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지만 발목으로 몰리는 부담을 줄여줘야 한다. 오래 서있거나 앉아 있는 경우 수분이 다리 아래로 몰리지 않게 수시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 스트레칭 이후에는 따뜻한 물로 족탕을 하는 것이 발목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바로 누워서 한 쪽 다리는 직각으로 세우고, 반대쪽 다리는 발끝까지 쭉 펴서 수직으로 들어 올리고 양팔로 세운 다리를 잡아 지지한다. 이 상태에서 발목을 몸 안 쪽으로 당긴다. 10회 정도 반복한 후 다리를 바꾸어서 실시한다.

박영은 자생한방병원 비만클리닉 과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