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다양한 자세와 허리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목,등,허리 신체 메커니즘

반응형

다양한 자세와 허리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목,등,허리 신체 메커니즘

첫번째 그림은 다양한 자세와 허리에 가해지는 부하를 나타낸 그림입니다.
나쁜 자세 일수록 허리에 많은 부하가 크지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두번째 그림은 잘못된 자세로 있을 때 상체와 하체의 중심라인이 불일치 하여 허리와 목에 많은 부하가 가해지는 형태 된다.
 
 
세번째 그림은 등,허리,목 세부분이 서로 톱니바퀴 처럼 맞물려 있어서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는 관계를 표현했습니다.
그림에서 볼수 있듯이 모든 자세는 허리와 골반에서 시작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체에서 골반은 바퀴처럼 어느전도 회전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너무 뻣뻣해서 허리가 뒤로 빠지면 후만증, 무용하는 사람들 처럼 너무 유연한 경우는 허리가 지나치게 앞으로 가는 전만증
형태가 나타 납니다.
아래와 같은 세부분이 톱니바퀴 처럼 맞물려 있어서 오래동안 나쁜 자세로 지내면 세 톱니바퀴를 잡아 주는 근육들의 균형이 깨져서 한쪽은 수축이 되고 한쪽은 이완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다양한 문제점을 발생 시킵니다.
이런 문제점으로 척추 전만증, 후만증, 측만증 같은 다양한 증세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레그레이즈 형태의 복근 운동을 하실때 허리가 아픈것은 하체의 무게로 인해서 골반이 회전하고 그 회전력에 의해서 허리가 회전을 하기 때문에 허리 부상이나 허리 통증이 옵니다.
이런 정확한 원리를 이해하므로써 허리에 무리를 줄수 있는 복근 운동을 제대로 할수가 있습니다.
대부분 복근 운동 자세를 보면 엉터리가 많습니다.
여러분들은 아래 그림 인체 메커니즘을 이해해서 올바른 운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