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유연성과 체형의 불균형

반응형

유연성과 체형의 불균형

이야기 하고자 하는 유연성과 체형 불균형에 대한것입니다.
아마 여러분들은 무용 전공나 요가선생님들이 체형 밸런스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겉으로 보이는 몸매는 상당히 좋습니다.
그러나 제가 지켜본 무용 전공을 하는 요가선생님이나 요가를 오래동안 하신 선생님들을 볼때는
유연성 정도는 일반인들이 도저히 따라 갈수 없을 정도로 엄청 납니다.
그렇지만 체형의 밸런스적인 면에서는 생각만큼 뛰어나지 않고 좌우 불균형으로 인해서 생기는 문제도 꽤 되는듯 합니다.
 
지금까지 같이 일했던 요가선생들을 보면 나이가 어리고 경력이 짧은 분들 보다는 나이도 어느정도 있고 경력이 오랜된 분들 수록 문제점이 많더군요. ㅎㅎㅎ
요가선생님들의 체형적인 문제점을 보면
너무 유연하고 근력이 부족생기는 원인이 있고,
좌우가 지나칠 정도로 스트레칭이 되지만 좌우가 약간 다르게 스트레칭 되면서 생기는 좌우 불균형이 가장 많은듯 합니다.
 
새로 오신 요가선생님은 지금까지 같이 일했던 사람중에 나이가 제일 많은데.
이틀전에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과 함께 체형 밸런스 체크를 했습니다. 상당히 심각하더군요.
좌우측의 스트레칭 정도가 다르고, 골반의 불균형, 이로 인해서 대퇴부와 허리근육의 긴장도가 다르면서 엉덩이 통증과 허리통증도 좀 있네요.
 
간혹 인터넷상에 요가선생님들의 포즈나, 유명한 요가선생들 멋진 포즈, 그리고 체형 관련 병원에 나오는 멋진 몸매의 소유자들의 멋진 포즈를 볼때, 저는 그 사람들의 좌우 밸런스를 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사람이 좌우 밸런스가 정확히 맞는 경우는 없지만, 어느정도 감안을 하고 봐도 위에 언급한 요가선생님들을 보면 아주 좋을 것이라고 생각은 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요가동작은 몸의 밸런스를 맞추고 멋진 몸매를 만드는데 최고라고 생각을 하는데, 아닌것 같기도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 요가동작은 몸을 부드럽게 하고 몸매를 가꾸는데 상당히 좋은 운동입니다. 그리고 정신 가라 앉히고 명상을 하게  하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단순한 요가동작을 따라 하기 보다는 본인의 좌우 밸런에 맞는 동작을 하고 본인의 유연성과 체형에 맞는 동작을 할때 플러스 효과가 생기는게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지나치게 유연한 사람들은 유연성에 편중된 스트레칭 동작보다는 근력강화와 함께 운동을 하면 좋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
간혹 지나치게 유연한 분들이 요가선생님들을 기죽을 죽이면서 까지 요가수업 열심히 하고 근력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 요가선생님들이 상당히 싫어 하더군요. ㅋㅋㅋ
 
오늘 내용을 요약하면
몸의 유연성 정도와 체형의 불균형과는 상관이 없다. 
올바른 스트레칭 동작은 너무 많이 스트레칭을 하는게 아니라, 적게 스트레칭 되더라도 좌우가 균형 있게 스트레칭이 되어야 균형적인 몸매와 멋진 바디라인을 가꿀수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