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예쁜몸매만들기

나쁜 생활습관과 무너지는 체형, 그리고 건강

반응형

나쁜 생활습관과 무너지는 체형, 그리고 건강

최근에 체형상에 문제를 가진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되고, 이전에 문제점을 가지고 있고, 조언을 해드린 사람들의 몸 상태가 심각한 상태로 바뀐 것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지난 1년간 측만증 형태의 질환을 가진 사람만 해도 많은 분들을 본것 같습니다.
이중에는 PT를 받아서 많이 호전된 사람도 있고, 그냥 조언을 무시하고 지나다가 심각한 상태로 바뀐 사람도 꽤 되는것 같습니다.
 
이런 많은 사람들 중에서 조언을 해주면 반응도 3가지 분류입니다.
한 분류는 본인의 체형에 상당히 문제가 있다는 말에 상당히 불쾌한 느낌을 가지는 분류조언에 대해서 고맙게 생각을 하는 분류, 그냥 대수롭지 않게 무시하는 분류입니다.
 
최근에, 이전에 상담을 했는 여자 회원이 다시 운동을 시작 했더군요.
그래서 왜 계속 운동을 나오지 않았냐고 물었는데, "허리 디스크가 터져서 수술을 받았다고 하더군요."
이분은 측만증이 좀 심한데, 날씨가 추워지면 골반과 몸이 뒤틀릴 정도입니다.
비록 지금 허리 디스크 수술을 받았지만, 통증에 대한 원인이 제거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 다른 문제가 발생을 하고 나이가 들면 더욱더 심각한 문제가 발생을 할수가 있습니다.
 
또 다른 한분은, 이전에 많은 조언을 해드렸는데, 그냥 무시하고 골프도 하고 본인이 하고 싶은 대로 운동을 해서
허리 척추도 휘고, 목 디스크 발생, 몸이 많이 약해져서 상당히 허약한 체질로 바뀌었습니다.
병원에서 수술을 받어라고 하는데, 그냥 무시하고 골프도 하고 그냥 간단한 운동을 하더군요.
최근에는 어떤 운동을 하라고 조언을 해주어도 그냥 대충 듣고 넘기더군요.
이분도 앞으로 상당히 걱정이 되는 분이네요.
 
그리고 또 다른 여자분은, 제가 지금까지 본 사람중에 상당히 심각한 체형을 가진 분인데.
여러가지 조언을 무시하고 골프를 하고 계시더군요. ㅎㅎㅎ
상당한 척추에 문제점을 측만증을 가진 사람은, 힘을 제대로 발휘 하지 못할 뿐더라 골프로 인해서 심각하게 체형을 악화 시킬수가 있습니다.
이분은 여러번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는데, 전혀 교정 효과도 보지 못하고 체형 교정 PT에 대해서도 너무 간단히 생각을 하더군요. 그냥 짧은 시간에 동작 몇개 배우고 그대로 하면 되지 않냐고 하더군요.
 
그리고 몇일전에, 체형 상담을 해준 사람이 있는데, 이분도 상당히 심각하더군요.
어느날 런닝 머신에서 걷고, 뛰는 모습을 보고 이상해서 체형 체크를 해드렸는데, 골반과 척추에 문제가 있더군요.
정적인 자세 체크에서는 심각한 측만증 형태는 보이지 않는데,
걷거나 기본적인 동작에서는 상당한 문제점을 나타 내더군요.
이분은 평소에 앉는 자세, 그리고 학창 시절에 가방을 대각선으로 어깨를 메는 자세로 다녀다고 했는데, 그때 심각한 체형의 변형을 가져 온것 같더군요.
 
척추와 골반이 뒤틀림, 골반 높낮이로 인해서 발생한 하지통증이 왜 생겼는지 모르더군요.
이전에 병원에서 검사를 했는데 원인을 못찾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위의 문제로 발생을 했다고 이야기를 했죠.
그리고 정확하게 어디 어디가 문제가 문제가 있고, 이런 이유에서 통증이 왔다고 하니까, 이해를 잘 하더군요.
바쁜 업무로 PT 유무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상당히 문제가 발생 할수가 있는 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번주 금요일날 체형 상담을 해준 분 이야기입니다.
이분도 오래간만에 운동을 나오셨길래, 운동 왜 안나오셨냐고 인사를 드렸는데,
이상한 증세가 있는데, 병원에서 간단히 치료를 했는데, 났지도 않고 원인은 디스크 압착 때문이라고 하는데,
병원에서는 대수롭지 않게 이야기를 했다고 하더군요.
 
여러가지 상태를 파악 해보니까, 원인이 골반이 약간 뒤틀리고 왼쪽 골반이 낮습니다, 그리고 척추가 약간 휜것 같더군요. 그래서 오래동안 사이클을 타면 엉덩이 부터 통증이 있는 하지통증으로 운동도 못하고 사이클도 못 했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잘 났지도 않고 죽겠다고 하더군요.
이분 평소 생활습관을 체크했는데, 너무 안좋더군요.  본인도 스스로 인정을 하는데, 잘 못고친다고 하더라고요.
잘못된 자세로 체형이 무너지면 올바른 자세로 할때는 상당히 힘이 들거던요.
 
본인의 체형에 문제가 있다면 하루 빨리 나쁜 생활습관을 고치고 자세 교정을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체형에 문제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장시간 운동을 하는 마라톤이나 오래동안 앉아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문제점이 나타납니다.
 
만약에 장시간 앉아 있을때 통증이 있거나, 긴 마라톤 같은 운동을 했을때 좌우 신체에 상당한 문제점이 나타난다면 본인의 체형에 문제점이 있다고 판단을 하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