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개그우먼 이경실 "뱃살빼는 노하우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개그우먼 이경실 "뱃살빼는 노하우 알려드릴께요"

개그우먼 이경실의 ‘자기 관리’는 연예계에서도 소문이 자자하다. 자신의 본업인 개그우먼뿐 아니라 MC, 시트콤 연기자로까지 활동하는 그녀.

늘 빡빡한 스케줄에 시달리지만, 하루에 최소한 3시간은 운동을 하며 보낸다. 덕분에 군살 없는 몸매를 갖게 되었다고.

최근 ‘다이어트 비디오’까지 출시한 이경실의 특별한 살 빼기 비법.

◇ 건강한 엄마 되겠다는 생각에 시작한 운동

연예계에서 운동 마니아로 소문이 자자한 그녀. 운동 많이 한다고 탓할 사람은 아무도 없겠지만, 그래도 그녀가 하는 운동은 운동이 아니라 ‘노동’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꽤 있다. 왜 그렇게 자신의 몸을 혹사(?)시키는 걸까.

“한 2년 전부턴가 아이들한테 건강한 엄마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운동을 시작한 거예요. 첫아이 수아를 가졌을 때, 내 몸에 많이 실망했거든요. 수아 낳고 나서 대충 살이 빠지긴 했는데, 그래도 부족한 점이 많았어요. 그때 다이어트를 할까도 생각했지만, 둘째 낳을 욕심에 관뒀지요. 둘째아이 보승이를 낳고 난 후에야 본격적으로 운동에 매달렸어요. ‘처녀 때로는 못 돌아가도, 처녀 몸매로는 돌아가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거죠.”

하루에 3시간, 박철의 ‘지옥 다이어트’와 버금가는 운동을 했지만 몸무게는 크게 줄지 않았다. 대신 그녀가 얻게 된 소득은 군살 하나 잡히지 않는 뱃살과 몸의 곡선.

◇ 최소한 하루 세 시간 헬스클럽에서 보내

요즘엔 자신의 몸매를 자랑하느라 몸에 딱 달라붙는 옷을 즐겨입기도 한다.

아이를 둘이나 낳고도 처녀 몸매를 유지하는 그녀에게, 다이어트 비디오를 만들자는 제의가 쏟아진 건 어찌보면 당연한 일.

처음에는 들어오는 제의를 죄다 거절했지만, 맘이 통하는 PD의 부탁에는 두 손을 들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최근에 ‘뱃살 빼는 비디오’를 출시하게 되었다.

“뱃살 빼는 노하우를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다는 생각은 죽 하고 있었어요. 특히 주부들에게…. 아이 낳고 난 후에는 웬만해선 뱃살은 잘 빠지지 않거든요. 특히 배에 뭔가 잡히는 게 있는데, 그 살은 거의 평생 가요. 아이 낳아본 사람은 다 알 거예요. 이 살이 뭔지.”

▶ 이경실의 뱃살 빼는 운동 비법 



초보자는 단순하고 기본적인 운동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원칙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뱃살 빼는 데 가장 필요한 것은 ‘인내’.

하지만 처음부터 너무 어려운 동작을 따라하며 자신을 혹사시키면 기대했던 운동 효과를 얻기 힘들거니와 부상의 위험도 있다. 자신에게 가장 쉬운 동작부터 따라해보자.

*앉아서 몸통 틀기

우선 배에 힘을 주고 안으로 잡아당긴다. 그 다음 무릎을 배쪽으로 끌어당긴 상태에서 양 발끝을 대고 몸을 좌우로 16번 정도 비튼다. 이때 중요한 건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

*다리 들어 가슴으로 당기기

앉아서 허리를 펴고 다리를 들어 가슴 쪽으로 당기는 동작을 16번 반복한다. 이때 팔이 너무 뒤로 빠지지 않도록 하고, 상체를 고정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동작 역시 배에 힘을 주면서 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윗몸 일으키기

손은 깍지 끼지 말고 귀 뒤나 머리 옆에 가볍게 댄다. 윗몸은 허리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30。에서 45。 정도만 들어올리는 것이 중요. 윗몸을 완전히 일으키는 건 오히려 뱃살 빼는 데 좋지 않다.

*엎드려 팔다리 올리기

오른팔과 왼쪽 다리를 동시에 들어올린다. 이때 얼굴은 바닥을 바라보고 있어야 한다. 이렇게 16번 정도 한 후엔 여덟 박자 정도 정지. 팔다리를 바꿔서 이 동작을 다시 반복한다. 이 운동은 아랫배는 물론이거니와 등 근육까지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다.

*의자에 앉아 다리 들어올리기

의자에 앉아 등을 기대지 말고 허리를 편 채 양 다리를 쭉 펴고 들어올리는 운동. 복부에 힘을 주지 않으면 다리 운동만 하게 된다. 이 동작을 16번 반복하고, 그 후엔 다리를 들어올린 채 16 박자 정도 정지한다.

*볼 위에서 윗몸 일으키기, 팔다리 올리기

볼위에서 윗몸 일으키기를 하면, 바닥에서 하는 것보다 운동 효과가 훨씬 좋다. 볼에 허리를 대고 뒤로 눕는다. 어깨와 머리는 지면과 수평을 유지. 이 상태에서 윗몸을 16번 일으킨다.

다음 동작은 볼 위에 엎드려서 하는 것. 시선은 바닥을 바라보면서 오른팔과 반대편 다리를 8번 올린 후, 여덟 박자 정도 정지한다. 팔과 다리를 바꿔서 이 동작을 반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