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겨울철, 맛까지 끝내주는 다이어트 음식

반응형

겨울철, 맛까지 끝내주는 다이어트 음식

겨울철, 맛까지 끝내주는 Diet Food
겨울철, 맛까지 끝내주는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고구마
겨울철 간식으로 많이 먹게 되는 식품 중의 하나인 고구마.
주로 당질로 이루어진 탄수화물 식품으로 영양구성이 우리가 주식으로 먹는 밥과 비슷하여 가끔씩 밥 대신 먹어도 좋다.
감자와 비교하여 단맛이 더 강해 칼로리가 휠씬 높을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 포만감도 크고 변비 예방에도 그만이다. 또한 베타카로틴, 무기질이 풍부하므로 다이어트에는 감자보다는 이로운 식품이다.
물론 삶거나 찌거나 구워 먹도록 한다. 튀기거나 전으로 부치거나 맛탕으로 먹는 것은 No! 고구마 100g이 103kcal 즉, 고구마(중간것) 1/2개가 밥1/3공기와 같다. 밥 대신 주식으로 1개 정도, 간식으로 1/2개 정도 먹으면 적당한 양이다.

무우
무우맛은 겨울철이 제격이다. 그래서인지 별다른 간식이 없던 우리네 할머니나 어머니 어릴 적에는 땅속에 파묻어 놓은 시원한 무우가 맛난 간식거리였다는데...
무우는 여러 소화효소로 인해 소화촉진과 강장에 효과적이고 특히 비타민C가 많으면서 칼로리는 거의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어 다이어트를 위한 간식으로 좋다.
무우의 껍질에는 속보다 비타민C가 배나 들어 있으므로 껍질을 도려내지 말고 깨끗이 씻어 먹는 것이 좋다.


흔히 다이어트 중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무기질 등의 섭취를 위해 야채를 충분히 먹을 것을 권하지만 이와는 달리 과일은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
과일은 야채와는 달리 비타민과 섬유질뿐만 아니라 당분도 풍부하기 때문. 과일에 많이 들어 있는 당은 과당으로 소화흡수가 잘 된다. 그래서 식후에 바로 과일을 먹으면 밥과 거의 동시에 흡수돼 혈액 중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며 이는 살찌는 데 기여한다.
보통 맛있다고 느끼는 과일에는 많은 과당이 들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다. 그런 점에서 귤은 과당이 비교적 적게 들어 있으면서 겨울철에 가장 값싸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다. 간식으로 먹는 귤의 적당한 섭취량은 1~2개(50~100kcal) 정도이다.

해조류
해조류는 사계절 내내 먹어도 먹어도 좋은 다이어트 식품. 미역, 다시마, 김 등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요오드를 비롯해 칼슘, 철분 등의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 A, B, C 등이 골고루 들어있는 영양식품이다. 또한 섬유질도 다량 들어 있으면서 칼로리가 거의 없다. 식사때마다 해조류를 많이 섭취해서 식사량을 가급적 줄이면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허벌라이프 건강 다이어트 무료상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