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쉽게 따라하는 아로마 테라피, 허브티로 다이어트를 !

반응형

쉽게 따라하는 아로마 테라피, 허브티로 다이어트를 !

아로마 테라피의 일종인 허브도 역시 그 독특한 향으로 여러가지 질병을 치료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허브가 무슨…?’ 이라며 의문을 갖는 사람이 있다면 아스피린과 심장약의 원료들이 허브라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다. 자, 이제 집에서 간단히 허브티로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지 알아보자.

허브티의 장점
허브티는 일반 차를 끓이듯이 끓이면 되기 때문에 쉽게 허브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카페인도 없고, 정신 건강과 신체의 피로까지 풀어주는 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에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허브티

로즈힙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부종으로 인한 비만에 효과가 좋다. 뿐만 아니라 두통, 복통, 현기증이 자주 나는 사람들에게도 효과가 좋다. 비타민 C가 오렌지에 비해 20배나 되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다. 비타민섭취가 줄어드는 겨울에 특히 좋은 허브티.

페퍼민트
우리들에게 아주 친근한 향. 상큼한 박하 향기가 특징인 페퍼민트는 소화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스트레소 해소에도 효과가 좋고, 치통, 신경통, 두통, 위장병에도 좋다. 집중력도 높여주어 마음이 심난할 때 좋다. 입냄새가 심할 때도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이비스커스
변비를 해소시켜주는 이 허브는 비타민 C와 A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이 허브는 다른 허브와 함께 섞어서 많이 쓰이는데, 아주 붉은 색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허브티 끓이는 법

허브는 보통 잎차 형태로 되어 있는 것도 있고, 티백으로 되어 있는 것도 있다. 또 흔하진 않지만 과립 형태로 나와 있는 것도 있는데, 티백이나 과립은 그냥 찬물, 혹은 뜨거운 물에 타 마시면 되지만 잎차 형태일 경우는 이런 방법으로 끓여 마시자.

1 물 준비
물 한 컵에 말린 허브 한 스푼 정도가 적당
2 물 끓이기
끓였다가 식힌 물(80도 정도가 적당)을 허브가 있는 잔에 붓는다
3 허브 우려내기
잎이나 꽃으로 된 허브는 2~5분 정도, 껍질, 뿌리, 씨, 열매로 된 허브는 10분 정도 우려낸다.
4 첨가물
그냥 마셔도 되지만 기호에 따라 설탕, 꿀, 레몬 등을 첨가해서 마시면 된다. 페퍼민트의 경우 차게 해서 마시는 것이 더 산뜻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