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배고픔을 통제하는 가장 좋은 음식은?

반응형

배고픔을 통제하는 가장 좋은 음식은?

기름진 고기를 많이 먹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고기를 포기하는 것만으로도 체중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영양상 중요하고 비중이 큰 식품군을 완전히 끊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고기 대신 다른 음식을 먹는다 해도, 식습관이 지겨워지게 마련. 단백질 음식은 탄수화물이나 지방보다 섭취 후 소화 속도가 더 빠르며 포만감은 오래 가는 식품들이다. 운용에 따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만약 그래도 고기를 그만 먹겠다면 대신 생선이나 땅콩 등을 많이 먹는 게 좋다.
탄수화물 음식이 가장 좋은데, 이는 인슐린의 급격한 생성을 억제하고 혈액에 천천히 흡수되어 혈당략을 적절히 유지시키기 때문이다. 신선한 과일과 야채는 섬유질과 수분이 많고 접시에 담기는 양이 많기 때문에, 식사량을 낮추고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는 식사 전 포만감을 느끼도록 한다. 특히 가용성 섬유질인 콩류, 망고, 말린 살구, 양배추, 완두 등이 배고픔을 잊게 하는 데 좋다.
 
평균적으로 채식주의자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날씬하다. 그러나 좋은 채식 다이어트가 있고 나쁜 채식 다이어트가 있으며, 또 고열량 채식 다이어트와 저열량 채식 다이어트도 있다. 이렇듯 채식 다이어트에도 여러 종류가 있고 육식을 포기한다고 해서 살을 뺄 수 있다는 확실한 증거 또한 아직 없다.

우선 규칙적으로 식사를 한다. 예를 들어 하루 세 끼 적은 양의 식사와 두 번의 적은 양의 간식이 좋다. 이는 혈당량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금식 다이어트시에 나타나는 혈당량 급강하를 막을 수 있다. 혈당을 유지하는 데 가장 좋은 간식은 땅콩, 말린 살구, 사과, 체리, 저지방 요구르트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