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든든하게 살 빼는 두부 다이어트

반응형

든든하게 살 빼는 두부 다이어트

다이어트도 배부르게, 영양가 있게 하고 싶다
옛날 다이어트나라에 두부왕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는 모든 것에 있어 완벽했습니다.
그는 혼자 몸으로 칼로리는 적게 들이면서 다이어트나라를 이끌어 가는 능력 있는 왕이었습니다. 또한, 그는 모든 백성에게 영양소를 골고루 나눠주는 인자함까지 지니고 있었습니다.
두부왕이 있었기에 다이어트나라엔 지방이란 놈이 얼씬도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완벽이란 없는 법.
그가 줄 수 없는 딱 한 가지가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비타민A였습니다. 두부왕은 온갖 수소문 끝에 당근과 백김치를 신하로 맞이하였습니다.
그들은 비타민A를 충분히 갖추었고 열량도 낮았기에 그야말로 적임자였던 것입니다.
다이어트나라에 더 이상의 문제는 없습니다. 이제 홀로가 아닌 두부와 당근과 백김치가 지키는 다이어트 나라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도 배부르게, 영양가 있게 하고 싶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먹는 것에서 완전히 등을 돌리다시피 한다. 살을 뺄 수 있다는 일념 하에 밥 달라는 뱃속의 아우성도, 영양소 부족이라는 적신호도 냉정히 외면한다. 원푸드다이어트 역시 약 3·4일 동안 한 가지 음식만을 먹으며 독하게 버텨야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곧 입게 될 미니스커트를 위해 배고픔과 축나는 몸을 감수하며 자신이 어디까지 독해질 수 있는지 시험하면서.

하지만 두부다이어트는 다르다. 두부는 풍부한 영양소에 칼로리까지 낮아 몸도 버리지 않고 배까지 든든하게 채워가며 다이어트하기에 안성맞춤. 두부 1모(200g)는 168kcal로 부피에 비해 저칼로리 식품이다. 식빵 200g이 554kcal인 데 비하면 두부의 칼로리는 그야말로 새발의 피가 아닐 수 없다. 보통 ‘두부다이어트’ 하면 단백질 하나만 충분히 섭취하는 걸로 생각하기 쉬우나 그건 천만의 말씀. 두부에는 단백질은 물론이고 칼슘, 무기질, 탄수화물 할 것 없이 모든 영양소가 고루고루 들어 있다. 더 놀라운 것은 두부 속에 우유가 서러워할 정도로 많은 칼슘이 들어 있다는 사실이다. 칼슘의 대명사인 우유 100g에 들어 있는 칼슘은 105mg, 두부에는 이보다 더 많은 126mg의 칼슘이 들어 있다. 이는 두부가 단백질왕도 모자라 칼슘왕까지 넘본 격이라 할 수 있다. 감옥에서 출감한 사람에게 제일 먼저 두부를 먹이는 것도 혹시 이런 이유에서가 아닐까 싶다.

이왕 하는 다이어트. 물론 살 빼는 게 시급하겠지만 건강도 확실히 지키고 배까지 부르면 그야말로 꿩 먹고 알 먹는 격 아니겠는가. 이런 점에서 볼 때 두부야말로 기운 빼지 않고 건강미인을 만들어 주는 원푸드다이어트계의 스타라고 할 수 있다.
허벌라이프 건강 다이어트 무료상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