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이런 이유에서 우린 환상의 콤비야.

반응형

이런 이유에서 우린 환상의 콤비야.

어느 날 토끼 한 마리가 약국에 들어 와서 물었다.
"아저씨, 당근 있어요?"
"없어, 임마."
잠시 후 토끼가 다시 와서 물었다.
"아저씨, 당근쥬스 있어요?"
"없다니깐, 다시 오면 가만 안 둘거야"
그런데 잠시 후 다시 온 토끼 왈, "아저씨, 홍당무 있어요?"

이 이야기는 한 동안 장안을 썰렁하게 만든 이야기 중 하나다. 그렇게 끈덕지게 당근을 찾는 것으로 보아 토끼는 당근의 매력을 그 누구보다 일찍 깨닫지 않았나 싶다. 아니면 토끼 역시 다이어트 중이였던가.

두부는 흠잡을 데 없이 조건을 고루 갖춘 다이어트 식품이다. 하지만 옥의 티라고 두부에게도 한가지 흠이 있다. 다름 아닌 비타민A가 없다는 것. 두부가 2관왕엔 성공했지만 3관왕까진 힘에 부치는 모양이다. 홀로 하는 두부다이어트에도 비타민A를 채워줄 친구가 필요하다.

비타민A가 당근에 많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당근은 베타카로틴을 충분히 가지고 있어 비타민A의 결핍에서 오는 눈의 건조, 만성피로 등에 효과가 있다. 게다가 비타민C까지 풍부해 하루 2개 정도 먹으면 다이어트 때 걸리기 쉬운 변비도 막아 주고 자칫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까지 부드럽게 해 준다.

그런데 간혹 두부와 당근만을 먹는 것에 물려 하는 사람이 있다. 살 빼는 데 지금 찬밥 더운 밥 가릴 처지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이럴 땐 두부와 음식궁합이 잘 맞는 김치로 대신해도 별 무리가 없다. 김치 역시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두부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콤비를 이룰 수 있다. 이때,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양념김치보다는 백김치를 먹는 게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다. 양념김치의 칼로리가 백김치의 두 배나 된다는 것도 이유지만 더 큰 이유는 양념김치의 맵고 짠맛이 오히려 식욕을 자극해 그 동안 쌓아 놓은 다이어트의 공든 탑을 여지없이 허물어 버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허벌라이프 건강 다이어트 무료상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