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초간단! 꼬소한 닭안심죽

반응형

초간단! 꼬소한 닭안심죽

3인분 재료]
닭안심150g(가슴살과 단백질함유량과 열량이 비슷하답니다. 좀 자잘하긴해도 덜 퍽퍼한거 같네요^^), 
(군것질방지용으로 볶아놓은)서리태반줌,
(식욕억제에 좋다고해서 구입한)율무가루한스픈,
(피부에 좋다고 해서 팩하려고 구입한)팥가루한스픈,
당근중짜리3/1, 부추조금, 표고버섯약간, 양파반절..(집에있는 야채 아무거나 대체가능!  전 당근, 부추넣으니 색도 맛도 좋더라구요^^)
(정확한수치로 설명드리지 못하는점 양해바랍니다. 저희집에 저울같은게 있을리만무한...)
통마늘두어개, 대파흰부분조금, 다시마한조각, 불린잡곡2공기분량...기타 조미료....
(솔직히 닭살하구, 쌀, 간단한야채정도만있어도 상관없어요ㅋㅋㅋ)
 
 
1. 닭안심살과 통마늘2~3개 다시마한조각과 대파머릿부분약간을 물을 넉넉~하게 넣고 팔팔 끓인다.(물양 충분히~)
2. 그동안 당근 부추 표고버섯등 준비된 야채를 잘게 다져놓는다.
3. 1이 어느정도 팔팔 끓으면 닭안심살을 건져내어 잘게 찢어 (허브맛)소금, 후추, 참기름, (향신)간장을 조금씩넣고 간해둔다. 
(마늘과 파 다시마는 건져내고 끓은물은 불순물을 제거한뒤 육수로 활용)
4, 30분 이상 물에 불린 쌀과 현미를 참기름을 약간 두르고 들들~ 볶아준다.
5. 잡곡이 약간 반투명해졌을즈음해서 육수를 붓고 끓여준다.
6. 믹서에 볶은 서리태와 율무가루 팥가루를 넣고 함께 갈아준뒤 5에 넣는다.(걸죽해지지 않을정도만 넣어야한다)
7. 기존의 쌀죽과 곡물이 잘 혼합되면 3을 넣고 팔팔 끓여준다.
8. 어느정도 죽의 농도를 갖춰가면 다진 야채를 넣어 걸죽~해질때까지 저어주면서 은근하게 끓여준다.
9. 야채가 잘 익고, 쌀이 잘 퍼져 적당한 농도가 되면 불을끄고 흑임자나, 김가루등을 뿌려 완성'ㅁ'!!
 
닭안심살에 어느정도 간을 했기때문에 별도의 간이 많이 필요 하지는 않지만,(짜게드시면 안좋잖아요~)
기호에 맞게 소금, 참기름 등을 넣어주세요~
 
tip))
* 불려놓은 잡곡이 없고 시간이 촉박할경우 물에 쌀을 한번씻어 믹서에 반정도 갈리게 갈아 사용하셔도 크게 지장 없더라구요ㅎ
* 구비된 야채가 부실하거나, 야채다질 시간이 촉박할때, 이도저도 귀찮을땐!!   밥에 뿌려 먹는(밥이랑,보크라이스류..)거 넣어주시면 색도 그럴싸하구 맛도 있더라구요^^
* 아참! TV에서 보니 밥이나 죽을할때 건 다시마를 두어조각 넣어 같이 요리해주면 신기하게도 기존의 칼로리보다 동량인데도 낮아진다고 해요^^ 밥지을때 갈아서 같이 넣어주심 가장 좋지만 미관상 염려되시면 다시마 우린물로 밥지으심되겠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