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다이어트 효과 증폭시키는 식품들

반응형

다이어트 효과 증폭시키는 식품들

다이어트 식품을 섭취하면서 안심한 나머지 패스트푸드나 군것질거리를 맘놓고 먹는다면 아무런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다음 식품들을 챙겨 먹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1. 고섬유소 식품(배변을 촉진시키는 음식물)- 잡곡, 야채, 과일, 파, 바나나

고섬유소 식품을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섬유는 체내의 수분을 흡수한 다음 다른 노폐물과 같이 체외로 배출된다. 대변을 잘 보면 대변이 장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짧아서 인체가 흡수하는 영양 성분도 적어져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

2. 저열량 식품- 배추, 호박, 무, 콩나물

다이어트는 체내의 지방을 소모시키는 것이므로 당연히 저열량 식품을 먹음으로써 남은 열량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야 한다. 저열량 식품 위주로 섭취하면 남은 열량이 지방으로 전환되지 않는다.

3. 지방과 단백질 분해 식품- 김, 엽차, 무화과, 레몬

어떤 식품은 지방과 단백질을 분해하는 작용을 한다. 김, 엽차, 무화과, 레몬 등은 일정한 정도에서 지방을 분해시키고 지방의 축적을 억제한다. 그러나 위산이 많은 사람들은 많이 먹는 것을 피해야 한다. 소화 기능에 장애가 올 수 있기 때문.

4. 소변과 땀이 많이 나올 수 있는 음식- 녹두, 호박, 무, 배, 고추, 마늘

인체의 수분은 일부 열량을 체외로 배출한다. 소변은 지방을 감소시키지는 않지만 일부분의 열량을 배출할 수 있다. 녹두, 호박, 무, 배 등은 소변을 맑게 하는 식품인데, 이런 식품을 섭취해 소변을 많이 나오게 하면 신체에 부작용이 없어서 좋다. 약성이 약하고 신장병이 있는 환자에게 특히 좋다. 땀을 나게 하는 음식은 주로 고추, 마늘 등인데 이런 음식은 기침, 치질, 위궤양, 변비 등 질병이 있는 사람에게는 부적합하니 조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