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요리_음식_식단

[다이어트 요리법/음식] 날씬한 몸매 만드는 녹차 다이어트 Diet

반응형

날씬한 몸매 만드는 녹차 다이어트 Diet
 
 
녹차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칼로리가 거의 없는 무당 음료
사람들이 녹차에 열광하는 이유는 아무리 마셔도 몸속 칼로리가 높아지지 않기 때문. 녹차 한 잔은 1kcal로 칼로리가 거의 없는 무당 음료다.
또 녹차 속에 함유된 카테킨, 비타민, 미네랄 등이 식욕을 억제해주고,
유해성분들을 몸밖으로 배출해주어 매끈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로 가꾸어 준다.

●변비와 부기 해결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 트러블과 변비, 몸의 부기 등의 증상을 녹차로 해결할 수 있다.
녹차는 장속의 유해균을 없애주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다이어트로 인해 생기는 여러가지 트러블을 자연스럽게 없애준다.

●부작용 No
음식을 이용한 다이어트는 잘못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녹차 다이어트는 굶으면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카테킨 성분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켜 날씬한 몸매로 만들어준다.
 
녹차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노하우
 
●하루 세번 이상 꾸준히 마신다. 녹차로 다이어트를 할 때는 하루에 세번 이상, 식후에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며 6개월 이상 꾸준히 마셔야 한다. 또 운동 전후에 마시면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동시에 지방연소를 도와주기 때문에 더욱 효과가 높다.
 
●종류마다 마시는 방법이 따로 있다
찻잎으로 마실 경우에는 진하게 우려내어 하루 4~5번 마신다. 티백일 경우, 물을 끓인 후 70℃ 정도로 미지근하게 식힌 다음 티백을 넣고 진하게 우러나면 마신다. 가루녹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따뜻한 물에 가루녹차 1큰술을 넣은 후 거품기로 저어 거품이 일면 마신다.
●다른 음식에 넣어 먹는다
찻잎 또는 가루녹차를 밥이나 육류, 라면 등 음식에 넣어 함께 먹으면 녹차의 떫은맛은 없어지면서 깔끔하고 담백한 요리가 된다. 또 우유, 요구르트, 이온음료 등의 음료수나 셰이크,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 가루녹차를 섞어 흔들어 먹거나 저어 마신다.
 
꼭 알아두세요

1 몸이 찬 사람은 피한다
식욕이 없거나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은 녹차를 자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또 녹차에는 몸의 열을 내리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도 되도록 피한다.

2 6개월 이상 꾸준히 마신다
녹차를 이용한 다이어트로는 단시간에 효과를 보기 힘들다. 6개월 이상 꾸준히 녹차를 마셔야 효과가 나타나므로, 물 대신 녹차를 마신다는 생각으로 수시로 마신다.

3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한다
원하는 양만큼 먹고, 운동은 하지 않으면서 녹차로만 살이 빠진다고 생각하면 오산! 녹차를 마시면서 식이요법과 운동을 함께 하지 않으면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식사량을 조절하고 운동을 하면서 꾸준히 마셔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