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연예인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_홍진경의 즐겁고 재미있는 생활 속 다이어트~

반응형

홍진경의 즐겁고 재미있는 생활 속 다이어트
방송, 패션쇼 현장을 종횡무진 누비면서 멋진 선보이는 만능 엔터테이너 홍진경. 그녀가 공개하는 그녀만의 다이어트 비법.

무언가에 빠지는 열정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
왕성한 방송 활동 탓에 사람들의 눈에는 방송인으로 비춰지지만 그녀의 본래 직업은 모델. 이미 각종 패션쇼에서 모델로서의 입지를 당당히 굳힌 그녀지만 최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몸매 관리는 필수. 일반인과 비교한다면 마른 체형임에 틀림없지만 더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끊임 없이 노력을 해야 한다고 그녀는 말한다. 그녀만의 체형관리는 즐기는 것! 운동을 즐기고, 방송을 즐기고, 방송 현장과 패션쇼에서 재밋거리를 찾아 유쾌하고 신나게 활동하는 것. 현재 MBC라디오 DJ로 다이어트 식품 홍보이사로 종횡무진 바쁜 나날을 보내는 그녀는 무언가에 빠지는 열정만큼 훌륭한 다이어트 방법은 없다고 말한다.

4시간 생방송동안 쉴새 없이 쫑알쫑알~
4시간의 생방송을 진행하려면 자연 말을 많이 하게 된다. 편안한 대화를 나누는 듯한 분위기이지만 사실 그 속엔 팽팽한 긴장감이 숨어있는것. 방송이기 때문에 단어 하나도 놓칠 수 없는 방송 현장 역시 진경에겐 다이어트가 된다.


팔, 다리를 쭉쭉!!

온몸이 찌부드드할 때면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스트레칭을 한다. 가볍게 책상을 잡고 다리를 뒤로 쭉쭉 올려줄 것. 평소에 스트레칭을 얼마나 꾸준히 해주는가에 따라 체중에 상관없이 몸을 슬림하게 만들어준다. 이게 바로 진경식 다이어트의 첫번째 포인트!
리듬에 맞춰 앗싸!
흥겨운 댄스 음악이라도 흘러나오면 가만히 앉아 있지는 못한다. 즐거운 마음으로 음악에 맞춰 몸을 흔들다 보면 기분도 상쾌해진다고. 원고를 읽을 때에도 어깨가 들썩들썩~ 생활 속에서 몸을 많이 움직여주는 게 진경식 다이어트의 두번째 포인트!

좋아하는 스포츠를 즐겨라
진경이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스노보드. 겨울이면 이른 새벽부터 밤 늦게까지 스키장에서 스노보드를 즐긴다고. 땀을 뻘뻘 흘리며 타고, 배가 고프면 맛있는 걸 열심히 먹은 후 다시 스노보드를 타고. 하루종일 타고 먹는 걸 반복. 이때 많이 먹어도 운동으로 열량을 소모하면 되기 때문에 걱정 없다.

카페 친구들과의 놀이 동산 데이트
인터넷 카페 회원들과 함께하는 정모의 장소는 놀이동산. 얼마 전 정모때는 어린이 대공원에서 다람쥐 통을 타고 놀았다고. 비가 내린 후라 덥지도 춥지도 않은 선선한 날씨 속에서 잔디밭을 뒹구르르 구르기까지. 유쾌한 정모에서 열심히 놀다보면 살이 붙을 여유가 없다는게 진경식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진경만의 운동장, 한강 둔치
혼자서 러닝머신을 뛰는 재미없는 운동을 젤 싫어하는 진경. 그녀가 제안하는 유쾌한 운동방법.
1. 즐겁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상대를 정한다.
2. 친구들과 편안한 복장으로 집 앞 한강 고수둔치로 향한다.
3. 일부러 땀을 흘리기 위해 뛰지 않아도 된다. 친구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산책하는 기분으로 걷는다.
4. 돌아오는 길 역시 같은 방법으로.


홍진경의 하루 일과
행사가 있는 날 행사가 없는 날

6시
기상 -> 8시 메이크업 -> 5~6시 패션쇼 or 방송 -> 6시 저녁식사 -> 8시 사우나 -> 10시 커피숍, PC방 -> 12시 귀가

일이 끝난 후에도 집으로 바로 가는 법없이 동료 모델 임상효, 장윤주와 함께 차를 마시거나 PC방에서 유쾌한 시간을 보낸다. 녹초가 된 몸을 사우나로 풀어주고 신나게 수다를 떨거나 게임을 즐긴다. 스트레스도 풀고 살도 빠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다고.
7시 기상 -> 9시 등교준비 -> 10시 등교 및 학교 생활 -> 5~6시 운동 -> 6시 저녁 -> 8시 개인시간(홈페이지 관리) -> 2시 취침

일이 없는 날엔 잠시 쉬었던 학교에 간다. 동기들은 졸업하고 없어 조금은 외롭지만, 공부가 재미있어 학교 생활도 즐겁기만 하다. 최근에는 사진을 배우는 즐거움에 푹~ 빠져 있다. 얼마전 창간한 신문 (메트로) 에 직접 찍은 사진으로 포토 에세이를 기고.


홍진경의 하루 식단
삼계탕, 닭도리탕 등 아침을 잘 먹고 낮에 소화시킨다. 먹는 것에 대한 욕구를 아침에 해소. 잠자기 전에 생각했던 음식을 아침에 먹는다. 그러면 배가 오후 내내 부르다. 하루종일 놀고, 일하고, 5시 쯤에 또 한끼 먹는다. 규칙적인 2끼 식사를 한다. 오디션(디자이너들 앞에서)이나 살이 많이 쪘다고 생각될 때의 식단법. 평소에는 먹고 싶다고 생각이 들면 먹는다. 그러나 거의 그렇게 관리.10일 정도는. 패션쇼가 열리기 일주일 전부터 관리... 어린 시절부터 먹지 않던 음식은 피자, 햄버거류, 된장찌개와 밥, 야채를 좋아해. 양상추 깻잎, 미나리, 산나물, 봄나물. 다이어트에 좋은 입맛은 한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