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회질소와 건강

비타민은 협심증 관리에 도움이 되나요?

반응형

비타민은 협심증 관리에 도움이 되나요?

비타민은 자연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며, 따로 약물을 통해 섭취하는 것은 뚜렷한 방어 효과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산화물질(酸化物質)이 심장병 발생에 중요한 원인이 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학계에서는 중요한 항산화물질인 비타민을 섭취해 심장병을 예방하고자 하는 여러 연구가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의 결론은 비타민은 자연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지 따로 약물을 통해 섭취하는 것은 뚜렷한 방어 효과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비타민 C에 대한 여러 연구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결론입니다. 반대로, 그 동안 비타민과 위약을 비교한 68개의 모든 연구(대상자 232,606명)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2007년의 연구 결과에서는 셀레늄, 베타카로텐, 비타민 E 등의 지용성 비타민의 경우 오히려 사망률을 증가시킬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항산화제를 제조된 비타민이나 건강식품으로 먹으면 효과가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사망률이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데, 그 이유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각종 채소와 과일에는 제조된 비타민에 들어 있지 않은 영양소와 식이섬유 그리고 우리가 모르는 좋은 성분도 들어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심장병과 뇌졸중을 예방하고 장수하기 위해서는, 각종 비타민이나 건강식품에 의존하는 것보다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 있는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경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