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 비법] 사과 다이어트

반응형
사과 다이어트

1.사과 다이어트는
각종 비타민, 체내 흡수력이 좋은 과당, 포도당, 사과산, 미네랄, 각종 효소 등을 함유하고 있어 가장 짧은 시간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 사과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공복감을 적게 느낄 수 있고, 몸에 쌓여 있던 숙변을 배출 시켜주기도 한다.

사과

◆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이 오래 가고,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많이 들어 있어 정장작용에 의한 변비나 설사에 효과적이다.

◆ 사과산, 구연산, 주석산 등 유기산이 많이 들어 있어 정신적 피로회복에 좋다고 한다.

◆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좋고, 칼륨은 신장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체내의 불필요한 나트륨이나 수분배출을 도와준다.

2.시작 전 준비
사과, 올리브유

3.사과 다이어트 방법
1)3일 코스
◆ 사과를 배가 고플 때마다 수시로 먹는다. 대개 하루에 5~8개씩 먹지만 그 이상을 먹어도 상관 없다.

◆ 마지막 날인 3일째 밤과 그 다음날 아침에 올리브 기름을 1큰술 정도 먹는다. (올리브 기름은 체내 독소 배설을 촉진하고, 장점막을 자극하여 배변을 도와주고 장내를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2)1주일 코스

◆ 3일간은 매 끼니에 공복감이 들 때 마다 사과 1~2개를 먹고, 생수를 수시로 마셔준다.
◆ 올리브 유는 마지막 날 저녁과 다음날 아침에 한 숟가락 먹는다.
◆ 보식을 다이어트 후 2~3일 동안 죽을 먹으면서 한다.

◆ 올리브유는 독소 배설을 촉진하며 장 점막을 자극하여 배변을 돕고 장내를 깨끗이 하는 효과가 있다.

4.POINT
◆ 사과는 유기농으로 골라 껍질째 먹는 것이 좋으며, 물 이외의 다른 음료는 마시지 않는다.

◆ 평소와 다름없이 생활하고 운동이나 목욕을 자주 한다.

5.사과 다이어트시 주의점
장기간 계속되면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지 못해 건강이 나빠지므로 한 번에 3일 이상 하지 않는다. 또한 사과는 산성이 강한 과일이므로 위에 염증이 있는 사람은 피해야하며, 영양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식단이 아니므로 건강한 사람에 한해 단기간만 하는 것이 낫다.

※ 주의 : 위의 방법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굿다이어트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운동, 식습관바꾸기, 건전한 취미활동을 통하여 올바른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인애플 다이어트

1. 파인애플 다이어트는…
과육이 단단하고 톡 쏘는 향기와 달콤한 맛이 특징인 파인애플을 먹으면서 실시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파인애플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 그리고 칼슘, 포도당이 상당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도 체내 영양손실을 어느정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 시작 전 준비
신선한 파인애플을 준비한다.

3. 파인애플 다이어트 방법
1) 3일동안 파인애플과 물만 마시게 되는데 우선 아침에 일어나면 공복에 물을 한잔 마신다.
2) 매 끼니마다 정해진 분량의 파인애플(약 300g)을 먹는다.
3) 공복시에는 수시로 물을 마신다.

4. POINT
1) 다이어트 도중 차 종류는 마셔도 좋지만 카페인 음료와 알코올 음료는 삼가도록 한다.
2) 통조림 파인애플은 설탕이 너무 많이 첨가되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5. 파인애플 다이어트시 주의사항
3일간 파인애플만 먹을 경우 4일째부터 먹게 되는 일반식은 죽과 같은 자극적이지 않은 유동식부터 시작해서 7일 이상의 보식기간을 가진 후 일반식으로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다른 원푸드 다이어트와 같이 토마토에는 비타민C와 미네랄, 당질,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지만 단백질이나 지방 같은 영양소는 거의 없으므로 3일 이상 시행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포도 다이어트

1.포도 다이어트는
식사대신에 포도만을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이는 포도가 심장병 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는 "포도 요법"의 임상 연구 결과가 발표된 이후에 알려지게 되었다.

포도
◆ 체력회복과 빈혈에 좋고,
◆ 체내의 이물질, 비정상적인 세포들을 효과적으로 파괴하고,
◆ 독소를 배출시켜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 소화불량, 만성호흡기질환에도 좋다고 한다.

2.시작 전 준비
◆ 거봉이나 청포도, 생수
보통 8월 중순부터 출하되는 당도가 높고 껍질이 얇은 저공해 포도가 좋다.

◆ 2~3일정도의 감식기간을 갖는다.
수시로 생수만 마시면서 장을 비우면 포도 성분의 흡수를 도울 수 있다.

3.포도 다이어트 방법
처음 하는 사람은 1주일, 익숙한 사람도 2주일을 넘기지 않도록 한다.

◆처음 일주일 : 포도 lkg정도를 5회(오전6시, 9시, 정오, 오후3시, 6시)로 나누어 먹고,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셔준다.
◆다음 일주일 : 보식 기간을 가져 주는 것이 중요!
오곡 중 자신의 몸에 맞는 것을 묽은 미음처럼 만들어서 야채와 함께 하루에 두 번 먹는다. 물론 저녁에는 포도를 먹는다.

4.POINT
◆ 포도 다이어트 기간과 비슷하게 보식 기간을 갖는다.

◆ 포도송이를 흐르는 물에 씻어서 깨끗한 용기에 넣고 포도 송이가 물에 잠기도록 한 후 작은 숯덩이 몇 개를 넣어 둔다. 그 상태로 세 시간 정도 경과하면 공해 없는 포도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 포도를 껍질째 먹으면 더 좋다. 껍질은 포도에 들어 있는 영양소가 더 많이 들어 있으며 변비 예방에도 좋다. (단, 장열, 궤양이 있는 사람은 포도 껍질을 먹지 않는다.)

◆ 생수 이외의 다른 음료수를 마시지 않는다.

5.포도 다이어트시 주의점
포도는 다른 과일에 비해 포도당 함유가 높아 많은 포도를 섭취하게 될 경우 심한 고혈당증으로 인한 쇼크에 빠질 수도 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들은 주의해야 한다.
또 영양을 불균형하게 섭취하는 것이므로 장기간 실천하지 않으며, 실패 해 다시 시도 하고 싶은 경우 꼭 보식기간을 가진 후 다시 시작한다.

토마토 다이어트

1.토마토 다이어트는
칼로리가 50kcal정도 밖에 안 되는 토마토(중간 크기, 200g 기준)를 이용해 포만감을 느끼면서 열량을 낮게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토마토
◆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아 미용에 좋으며,
◆ 토마토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인 펙틴은 지방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 변비를 예방해 준다.
◆ 또한 진정작용이 있어 정신적으로 자주 긴장하거나 근육이 자주 아픈 사람에게도 좋다고 한다.

2.시작 전 준비
토마토

3.토마토 다이어트 방법
1)3일간 매 식사마다 토마토만 먹는 방법

생 토마토를 그대로 먹거나 소금을 살짝 뿌려 먹어도 좋다.
차 종류는 마셔도 괜찮지만 알코올이나 커피는 피한다.

2)세 끼 중 아침에만 토마토를 먹는 방법

아침에만 토마토를 양껏 먹고 점심, 저녁은 보통 식사를 한다.
또는 방울토마토를 냉동실에 얼려 두었다가 아침 식사대신 10개 정도 먹는다.
얼린 방울토마토는 아삭아삭 씹혀 특히 여름철에 더 좋고, 토마토 특유의 풋내도 없어져 맛이 좋아진다. 시간이 좀 걸리지만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다.

3)매 식전에 토마토 1개씩 먹는 방법

토마토는 쉽게 포만감을 주므로 자연히 식사량이 줄게 된다. 위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비교적 완만한 방법으로 몸에 무리 없이 서서히 체중을 줄일 수 있다.

4.POINT
한입 크기의 방울토마토는 맛이나 영양면에서는 보통 토마토와 거의 차이가 없기에 훨씬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5.토마토 다이어트시 주의점
다른 원푸드 다이어트와 같은 문제점이 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C와 미네랄, 당질,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지만 단백질이나 지방 같은 영양소는 거의 없다.
굳이 한다면 2, 3번 방법을 선택한다. 특히 식사량이 많은 남성들의 경우 3번 방법으로 식사량을 줄여주는 것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반응형